● 핵심 포인트 - 카페24가 영업이익 기준 130억원을 기록하며 컨센서스 89억원을 46% 상회함. - 유튜브 쇼핑 시장 침투 및 해당 시장에서의 높은 참여 제품 수 증가로 인한 기대감 상승 중. - AI를 기반으로 한 쇼핑 및 소프트웨어로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들이 증가 추세이며, 이러한 분야의 주식들은 다소 고평가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시장 개척에 대한 프리미
● 핵심 포인트 - 카페24가 영업이익 기준 130억원을 기록하며 컨센서스 89억원을 46% 상회함. - 유튜브 쇼핑 시장 침투 및 해당 시장에서의 높은 참여 제품 수 증가로 인한 기대감 상승 중. - AI를 기반으로 한 쇼핑 및 소프트웨어로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들이 증가 추세이며, 이러한 분야의 주식들은 다소 고평가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시장 개척에 대한 프리미엄으로 인해 주가가 떨어지지 않음. - 테슬라는 유럽 판매 둔화와 오너 리스크 등으로 인해 주가가 8.39% 급락함. - 전반적인 전기차 업체 동향은 양극재 출하량과 가격 하락 등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일부 개별적인 모멘텀과 공매도 재개에 따른 숏커버 등으로 인해 최근 주가가 상승했음.
● 카페24 어닝서프라이즈, 테슬라 주가 8.39% 급락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가 지난 25일 영업이익 13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시장 전망치였던 89억 원을 46% 가량 상회하는 수치다. 카페24의 이번 호실적은 유튜브 쇼핑 시장의 성장과 연관이 있다는 분석이다. 유튜브 쇼핑은 최근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카페24는 해당 플랫폼 내 결제 수수료를 통해 수익을 올리고 있다.
한편, 미국 전기차 기업 테슬라는 26일(현지시간) 전거래일 대비 8.39% 급락한 776.37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유럽 지역에서의 전기차 판매 둔화와 CEO 일론 머스크의 오너 리스크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