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미용 의료기기 업체 클래시스의 M&A 루머가 잇따르고 있음. -클래시스는 슈링크라고 하는 리프팅 시술에 쓰이는 초음파 장비로 유명하며, 국내 초음파 시장 점유율 55%로 1위임. -2021년 미국 사모펀드 운용사 배인캐피탈에 지분 약 61%를 6700억 원에 매각하였으며, 현재 배인캐피탈이 새 주인을 찾기 위해 매각 작업 중임. -인수 시점보다
● 핵심 포인트 -미용 의료기기 업체 클래시스의 M&A 루머가 잇따르고 있음. -클래시스는 슈링크라고 하는 리프팅 시술에 쓰이는 초음파 장비로 유명하며, 국내 초음파 시장 점유율 55%로 1위임. -2021년 미국 사모펀드 운용사 배인캐피탈에 지분 약 61%를 6700억 원에 매각하였으며, 현재 배인캐피탈이 새 주인을 찾기 위해 매각 작업 중임. -인수 시점보다 2배 이상 증가한 3조 7천억 원대의 시가총액을 기록 중이며, 이로 인해 몸값이 다소 과하게 책정되었다는 의견 존재. -한편, 클래시스는 지난해 매출 2429억 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하였으며, 해외 수출 비중이 67.4%로 매우 높음. -올해 역시 슈링크의 신제품 판매 증가와 볼뉴머의 판매 본격화, 이루다와의 합병 효과 등으로 인해 실적 개선이 기대됨.
● 미용 의료기기 업체 클래시스, 잇따른 M&A 루머 속 성장가도 미용 의료기기 업체 클래시스의 인수합병(M&A) 루머가 잇따르고 있다. 클래시스는 피부과에서 인기 있는 리프팅 시술인 슈링크에 사용되는 초음파 장비로 유명하다. 2021년 미국 사모펀드 운용사 배인캐피탈에 지분 약 61%를 6700억원에 매각하였으며, 현재 배인캐피탈이 새 주인을 찾기 위해 매각 작업을 벌이고 있다. 한편, 클래시스는 지난해 매출 2429억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하였으며, 해외 수출 비중이 67.4%로 매우 높다. 올해 역시 슈링크의 신제품 판매 증가와 볼뉴머의 판매 본격화, 이루다와의 합병 효과 등으로 인해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