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로보틱스, 클로봇과 구독형 로봇 서비스 개발"

입력 2025-03-05 13:34  

● 핵심 포인트
- 레인보우로보틱스와 클로봇이 구독형 로봇 서비스를 준비중
- 이를 통해 로봇 시장의 상용화가 가까워졌다고 볼 수 있으며, 국내 로봇 회사들은 원가 절감이 중요
- 클로봇과의 MRO 협력은 한 단계 더 나아가는 의미로 해석
- 국내 로봇 시장 규모가 커지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으며, 최태원 회장도 휴머노이드 로봇에 대한 관심 보임
-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지분 13%를 소유한 SK온은 스마트 팩토리에 대한 수주 모멘텀을 기대
- 유일로보틱스나 뉴로메카도 대기업과의 협력 가능성이 높임


● 레인보우로보틱스, 클로봇과 구독형 로봇 서비스 개발한다
국내 로봇 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가 클로봇과 함께 구독형 로봇 서비스를 개발한다.

두 기업은 이번 협력을 통해 로봇 시장의 상용화를 앞당기고, 다양한 분야에서 로봇 활용을 촉진할 계획이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인간형 이족보행 로봇인 휴머노이드 로봇과 협동 로봇 등을 개발해온 기업으로, 높은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반면 클로봇은 로봇 소프트웨어 및 구독형 로봇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로봇 자동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로봇 구독 서비스를 개발하고,

이를 다양한 기업과 기관에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레인보우로보틱스의 로봇 하드웨어와 클로봇의 로봇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보다 완성도 높은 로봇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독형 로봇 서비스는 로봇을 구매하지 않고, 일정 기간 동안 대여해서 사용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초기 투자 비용을 줄이고,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만큼만 로봇을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또, 로봇 사용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유지보수 등 사후관리도 제공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국내 로봇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정부는 2023년 로봇산업 규제혁신 로드맵을 발표하고, 2026년까지 로봇분야 세계 3대 강국 도약을 목표로 제시했다. 또, 국내외 기업들도 로봇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레인보우로보틱스와 클로봇의 협력은 국내 로봇 산업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다른 기업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되어 국내 로봇 생태계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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