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화장품 시장이 다품종 소량 생산 체제로 변화하면서 다양한 중소형 브랜드가 성장하고 있음. - 중국 내 화장품 수입 국가 중 프랑스가 1위, 일본이 2위, 한국이 3위를 차지함. - 미국 내 한국 화장품 만족도 조사에서 성분, 사용감, 효과, 향 등에서 한국 화장품이 우세하다는 결과가 나옴. - 한류 동호회 회원수가 증
● 핵심 포인트 - 화장품 시장이 다품종 소량 생산 체제로 변화하면서 다양한 중소형 브랜드가 성장하고 있음. - 중국 내 화장품 수입 국가 중 프랑스가 1위, 일본이 2위, 한국이 3위를 차지함. - 미국 내 한국 화장품 만족도 조사에서 성분, 사용감, 효과, 향 등에서 한국 화장품이 우세하다는 결과가 나옴. - 한류 동호회 회원수가 증가하고 있는 인도, 트루키에, 멕시코, 태국 등이 K-화장품의 잠재력이 높은 시장으로 꼽힘. - 코스맥스가 2024년 고점 돌파를 시도하고 있으며 마녀공장은 주가가 바닥권에서 변화하고 있음. - 에이티넘인베스트를 추천하며 1차 목표가는 2500원, 손절가는 1950원을 제시함.
● K-화장품, 세계 각국서 인기...중소형 브랜드 급성장 최근 화장품 시장이 다품종 소량 생산 체제로 변화하면서 다양한 중소형 브랜드가 성장하고 있다. 특히 K-화장품의 약진이 눈에 띈다. 중국 해관총서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화장품 수입액은 전년 대비 21% 증가한 726억 위안(약 13조 원)이었다. 이 중 프랑스산 화장품이 가장 많이 수입됐고, 일본과 한국이 뒤를 이었다. 미국에서도 한국 화장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미국 소비자리서치 기관인 컨슈머리포트가 최근 실시한 한국 화장품 만족도 조사에서 성분, 사용감, 효과, 향 등에서 한국 화장품이 우세하다는 결과가 나왔다.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은 ‘코로나19 이후 인도·태평양 지역의 K-소비재 수출 동향’ 보고서에서 “한류 동호회 회원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인도, 투르크메니스탄, 멕시코, 태국 등이 K-화장품의 잠재력이 높은 시장”이라고 분석했다. 국내 주식시장에서도 K-화장품 관련 종목들이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코스맥스와 마녀공장이 있다. 코스맥스는 2024년 고점 돌파를 시도하고 있고, 마녀공장은 주가가 바닥권에서 변화하고 있다. 증권업계에서는 에이티넘인베스트를 추천한다. 1차 목표가는 2500원, 손절가는 1950원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