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광건영이 부산 최대 규모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동래사적공원 대광로제비앙' 이 최근 100% 완판된 것으로 전해졌다.
부산 부동산 시장은 지역 경기 침체로 인해 주택 수요가 감소하고 미분양이 급증하며, 얼어붙은 상황이다. 신규 분양 단지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동래사적공원 대광로제비앙' 이 단기간 완판을 기록한 것은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더욱이, 중소형 아파트보다 수요가 적은 중대형 평형으로만 구성됐음에도 전 가구가 빠르게 계약을 마쳤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동래사적공원 대광로제비앙' 은 공원 속 파크라이프를 누리는 우수한 입지 ? 혁신적인 평면 설계, 하이엔드 커뮤니티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앞세워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
여기에 4~7베이 혁신설계·오픈발코니·테라스·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구조를 도입해 상품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사우나·휘트니스센터·복층형 인도어 골프연습장 ? 클라이밍 시설 등 종합 스포츠센터급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돼 단지 내에서 다양한 여가 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입지도 우수하다. '동래사적공원 대광로제비앙' 은 부산도시철도 1호선 명륜역과 1·4호선 동래역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로, 동래역에서 한 정거장씩 이동시 교대역에서는 동해선·미남역에서는 3호선 환승도 가능하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롯데백화점 동래점·롯데마트 동래점 · 홈플러스 동래점 · 메가마트 동래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롯데시네마 · CGV ·복천박물관 · 금강식물원 등 문화시설도 인접해 있다.
'동래사적공원 대광로제비앙' 은 부산광역시 동래구 명륜동 산 36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8층, 14개 동, 총 1,025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2029년 3월 입주 예정이다.
㈜대광건영은 앞으로도 소비자들께 인정받은 ‘로제비앙’ 브랜드 경쟁력을 토대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고의 주거환경과 상품성을 선보이겠다는 각오다.
올해에도 구미 하이테크밸리와 양주 회천지구 · 평택 브레인시티 · 부산 에코델타시티 · 여주 홍문1지구 · 용인 고림지구 등에서 전국적으로 완판을 이어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