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걀 수출에 대한 기대감으로 사료와 육계 관련 종목들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으나, 이는 테마성으로 접근해야 함. 계란 부족 사태가 장기적으로 주식 시장에 영향을 미칠 테마 요인이 될 수 있음.
- 국내 반도체주는 미국 빅테크들의 주가 하락과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의 큰 폭 하락으로 일제히 주춤함. 그러나 올해 반도체 회사들은 미국의 빅테크들보다 이익 모멘텀이 클 것으로 예상되며, 하이닉스는 전년 대비 50% 이상의 실적 업사이드가 예상됨.
- 반도체 종목 투자 시 HBM과 레거시 반도체 투자 방향 고려 필요. 개인적으로는 삼성전자향 전공정 업체와 바닥에 있는 레거시 반도체 쪽이 공매도 재개 시 유리할 것으로 판단되어 저가 매수를 타진해 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임.
● 테마성 종목 상승세.. 반도체주 부진 속 투자 전략은?
달걀 수출에 대한 기대감으로 사료와 육계 관련 종목들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으나, 이는 테마성으로 접근해야 하며 계란 부족 사태가 장기적으로 주식 시장에 영향을 미칠 테마 요인이 될 수 있다.
한편, 국내 반도체 주는 미국 빅테크들의 주가 하락과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의 큰 폭 하락으로 일제히 주춤하고 있으나 올해 반도체 회사들은 미국의 빅테크들보다 이익 모멘텀이 클 것으로 예상되며 하이닉스는 전년 대비 50% 이상의 실적 업사이드가 예상된다.
반도체 종목 투자 시 HBM과 레거시 반도체 투자 방향 고려 필요하며 개인적으로는 삼성전자향 전공정 업체와 바닥에 있는 레거시 반도체 쪽이 공매도 재개 시 유리할 것으로 판단되어 저가 매수를 타진해 보는 것이 좋다고 보인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