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지난해 8월 30일 상장 후 공모가를 상회한 적이 없었으나, 4분기 실적 호조로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함. - 4분기 매출액 763억 원, 영업이익 397억 원, 영업이익률 50% 이상 달성하였으며, 2022년 연간 최대 매출 및 영업이익인 461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35% 증가함. - 아이스크림미디어는 공교육과의 밀착성
● 핵심 포인트 -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지난해 8월 30일 상장 후 공모가를 상회한 적이 없었으나, 4분기 실적 호조로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함. - 4분기 매출액 763억 원, 영업이익 397억 원, 영업이익률 50% 이상 달성하였으며, 2022년 연간 최대 매출 및 영업이익인 461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35% 증가함. - 아이스크림미디어는 공교육과의 밀착성이 강한 기업으로 매출액 급증 요인 중 하나이며, 오너 일가의 보호예수 물량 해제로 오버행 이슈가 있으나, 주가 부양 가능성도 존재함. - 향후 영업이익률 개선 지속 여부와 주가 밸류업을 지켜볼 필요가 있음.
● 아이스크림미디어, 4분기 실적 호조로 시간외 거래 상한가 아이스크림미디어가 상장 후 처음으로 공모가를 상회했다. 어제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아이스크림미디어는 그동안 부진한 양상을 보여왔다. 그러나 4분기 실적이 매출액 763억 원, 영업이익 397억 원, 영업이익률 50% 이상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내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러한 실적 호조는 아이스크림미디어가 공교육과의 밀착성이 강한 기업이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한, 오너 일가의 보호예수 물량이 해제되면서 오버행 이슈가 발생할 수 있지만, 주가가 많이 빠진 상황이기 때문에 오히려 주가 부양의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앞으로 아이스크림미디어의 영업이익률 개선이 지속되고, 주가도 상승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