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TDF ETF는 특정 목표 연도에 맞춰 자산 배분이 자동 조정되는 상품이므로 투자 목적과 시점이 맞는지 확인 필요함. - 예를 들어 은퇴 계획이 2050년인 경우 2030년형 TDF를 선택하면 보수적인 자산 운용이 이뤄짐. - 각 운용사별 상품이 다양하므로 목표 연도 별로도 자산 배분 전략 및 포트폴리오 구성 확인 필수. - 위험자산 비중이 상품마다
● 핵심 포인트 - TDF ETF는 특정 목표 연도에 맞춰 자산 배분이 자동 조정되는 상품이므로 투자 목적과 시점이 맞는지 확인 필요함. - 예를 들어 은퇴 계획이 2050년인 경우 2030년형 TDF를 선택하면 보수적인 자산 운용이 이뤄짐. - 각 운용사별 상품이 다양하므로 목표 연도 별로도 자산 배분 전략 및 포트폴리오 구성 확인 필수. - 위험자산 비중이 상품마다 다르므로 자신의 리스크 감내 수준 확인 필요. - 장기적으로 안정적이며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는 자산 배분 전략 판단 후 적절한 상품 선택 권장.
● TDF ETF 투자 시 고려해야 할 사항 자동으로 자산 배분이 조정되는 TDF ETF는 투자 목적과 투자 시점이 맞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은퇴 계획이 2050년인 경우 2030년 형 TDF를 선택하면 예상보다 보수적인 자산 운용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각 운용사별로 상품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각각의 목표 연도를 가진 상품이라 하더라도 그 안에서의 자산 배분 전략이나 포트폴리오 구성 등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위험자산 비중이 상품마다 다른 부분까지 체크해 볼 수 있고, 이를 통해 자신의 리스크 감내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도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결국, 이러한 과정을 거쳐 장기적으로 안정적이면서도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는 자산 배분 전략을 판단하고, 거기에 맞는 적절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