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나이민, 미국투자이민 특별 세미나 개최

입력 2025-03-17 10:08   수정 2025-03-17 10:28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500만 달러 골드비자 도입 발언 이후 2주가 지났다. 트럼프 대통령은 골드비자 도입 선언과 함께 2주 안에 기존 미국투자이민 프로그램 종료 후 500만 달러 골드비자 프로그램을 시작하겠다고 선언했지만 아직까지 이렇다 할 움직임은 없는 상태이다.

트럼프 대통령의 500만 달러 골드비자 프로그램 발언 당시 미국투자이민 프로그램 전문가들은 미 의회에 의해 제정된 미국투자이민 법을 2주만에 대통령이 행정명령만으로 없앨 수 없다는 점을 지적한 바 있다.

해외투자이민 전문기업 셀레나이민의 최여경 대표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파격적인 발언을 즐겨하는 인물이며 보통 이런 발언 때 2주 안에 이뤄질 것이라고 공언한다. 하지만 미국투자이민 프로그램은 의회법에 의해 2027년 9월까지 기존의 80만 달러 EB5 미국투자이민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를 대통령이 단시간에 뒤집을 방법이 없다는 점이 다시 한 번 증명되었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최여경 대표는 “2주 동안 아무 일도 없었다고는 하나 500만 달러 골드카드 프로그램은 미 의회 연설에서도 그렇고 여러 번 도입 의지를 밝힌 만큼 조만간 어떤 식으로든 액션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며 “기존의 80만 달러 EB5 미국투자이민 프로그램은 27년 9월까지 보호받을 수 있지만 미국 영주권 취득을 고민하고 있다면 여러가지 변수가 많은 상황에서 믿을 수 있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빠르게 수속을 밟을 필요가 있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11일 열린 미국투자이민 전문매체 EB5 Investors Magazines 개최 미국투자이민 글로벌 이민 컨퍼런스에서도 전문가들은 같은 의견을 내비쳤다. 500만 달러 골드카드 프로그램과 기존 미국투자이민 프로그램이 공존할 수도 있지만, 결국에는 투자금 인상이 불가피하며 시점은 2027년 9월 이후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많았다.

해외투자이민 전문기업 셀레나이민은 화제가 되고 있는 미국투자이민 프로그램에 대한 강연을 포함해 유럽투자이민, 세법 등 투자자들이 관심이 있어 할만한 주제에 대해 특별 세미나를 개최한다. 행사는 3월 22일 오후 1시 셀레나이민 본사에서 개최하며 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