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국내 액티브 ETF들이 조선주 비중을 축소함. - 조선 섹터는 현재 밸류에이션 측정과 모멘텀 사이에서 고민 중임. - 2028년까지의 실적 추정치는 안정화되는 추세이며, 미국과의 새로운 수요 창출 여부가 중요함. - 올해부터는 카타르 에너지로부터 수주 받은 물량의 인도가 시작되어 성과 마진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신조선가 지수 하락에도
● 핵심 포인트 - 국내 액티브 ETF들이 조선주 비중을 축소함. - 조선 섹터는 현재 밸류에이션 측정과 모멘텀 사이에서 고민 중임. - 2028년까지의 실적 추정치는 안정화되는 추세이며, 미국과의 새로운 수요 창출 여부가 중요함. - 올해부터는 카타르 에너지로부터 수주 받은 물량의 인도가 시작되어 성과 마진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신조선가 지수 하락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선박 수요 증가와 친환경 엔진에 대한 수요 증가로 조선업 내 종목별 차별화가 예상됨. - 한화엔진, HD현대마린엔진 등 중국 쪽 선박 수요 수혜주와 조선 3사 중 한화오션과 현대중공업이 추가적인 모멘텀을 받을 가능성이 있음.
● 액티브 ETF, 조선주 비중 축소..종목 차별화 진행되나 최근 국내 액티브 ETF들이 조선주 비중을 축소했다. 조선 섹터는 현재 밸류에이션 측정과 모멘텀 사이에서 고민 중인 것으로 보인다. 2028년까지의 실적 추정치는 안정화되는 추세이며, 미국과의 새로운 수요 창출 여부가 중요하다는 분석이다.
올해부터는 카타르 에너지로부터 수주 받은 물량의 인도가 시작되어 성과 마진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조선가 지수 하락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선박 수요 증가와 친환경 엔진에 대한 수요 증가로 조선업 내 종목별 차별화가 예상된다. 전문가들은 한화엔진, HD현대마린엔진 등 중국 쪽 선박 수요 수혜주와 조선 3사 중 한화오션과 현대중공업이 추가적인 모멘텀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