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중소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 구축 공로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은 헤럴드경제와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기관·인물·브랜드를 선정해 모범적인 경영 모델을 제시한다.

인천TP는 디자인을 통한 지역 중소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여 기업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여 왔으며, 디자인을 활용하여 지역 중소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을 구축한 점이 공로로 인정받아 이번 가치경영 대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인천 유일의 디자인 전문지원시설인 인천디자인지원센터를 운영하며, 디자인 주도 전주기 R&D지원체계를 고도화하여 제품 기획부터 디자인, 시제품, 양산, 판로개척까지 디자인의 고유가치를 유지하며 고부가가치 신제품이 출시될 수 있는 지원프로세스를 마련하고 연간 120개사 이상의 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인천TP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지역 중소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한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디자인 주도의 지역 제조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고 인천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디자인 산업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인천TP는 산업기술 발전과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경제TV 김종규 기자
jkkim@wowtv.co.kr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