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서바이벌 예선 종료 임박, 본선 진출자 11명의 운명은?

전태진 전문가는 HBM 섹터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최근 미국 기술주들의 강세와 함께 ▲삼성전자(005930)와 ▲SK하이닉스(000660)를 언급하며 두 기업이 반도체 시장에서 중요한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반면 한중연 전문가는 양자 컴퓨터 섹터에 대해 보다 신중한 접근을 권장했다. 최근 'GTC(GPU Technology Conference) 2025'와 관련하여 양자 컴퓨터 섹터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었지만 이제는 호재에 반응하지 않는 주가 레벨에 도달했다고 평가하며 양자 컴퓨터 섹터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조정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향후 시장의 주요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반도체 시장은 HBM부터 양자 컴퓨터까지 다양한 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005930)와 ▲SK하이닉스(000660) 같은 대형주들이 시장에서 어떤 역할을 할지 주목되며 투자자들은 변화에 주의 깊게 대응할 필요가 있다.
한편 '진짜 주식' 3부 투자 서바이벌<단 하나의 종목>의 예선전이 막바지에 접어들었다. 와우넷 전문가 36인의 치열한 순위 경쟁 속 정치적 불확실성과 신규 상장 종목에 대한 투자 전략이 가장 큰 변수로 작용했는데, 현재 수익률 1위를 기록 중인 전문가 '상승해병'을 찾는 것도 하나의 재미로 꼽힌다. 본선에 진출되는 11인의 전문가는 오늘 저녁 '진짜 주식' 3부에서 발표된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