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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 방송광고 제작 지원 중소기업 45곳 선정

장슬기 기자

입력 2025-03-21 10:46  

올해 총 243개사 선정 계획


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함께 진행한 '2025년 중소기업·소상공인 방송광고 제작지원사업'의 1차 지원 대상으로 중소기업 45개사를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방통위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 혁신 성장을 돕고 방송광고 시장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올해 공모를 통해 중소기업 50개사, 소상공인 193개사 등 총 243개사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엔 1차로 중소기업 지원 대상 45개사를 선정,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과 함께 방송광고를 활용한 맞춤형 전문상담을 제공한다.

지원 규모는 TV광고의 경우 제작비의 50% 범위에서 최대 4,500만 원, 라디오 광고는 제작비의 70% 범위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이번 중소기업 대상 방송광고 제작지원 사업에는 총 118개 기업이 공개모집에 신청했으며 이후 자격심사, 매출액, 상품경쟁력, 방송광고 활용 계획 등을 종합 평가해 TV 광고 34개 사와 라디오 광고 11개 사 등 총 45개 사를 선정했다.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사업은 현재 심사 중에 있으며, 올 4월 중 지원 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이에 앞서 진행된 2024년도 지원사업에 대한 효과 평가 조사 결과, 지원을 받은 중소기업의 평균 매출이 16.9% 증가하고 평균 고용이 11.8% 늘어났다고 응답해 업계에 실질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번 사업 보조금과 함께 기업들이 자체적으로 자금을 추가해 약 188억 원이 방송 광고비로 사용돼 방송광고 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한 것으로 평가됐다.

이진숙 방통위원장은 "방송광고 지원이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방송광고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기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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