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반도체 소재 기업 엘케이켐은 삼성전자, TSMC, SK하이닉스 등 글로벌 기업들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작년 영업이익률은 40% 중반대로 동종 업계 평균보다 높음. - 로봇주 휴림로봇은 중국 물류 자동화 기업 EHO와 협약을 맺고 있으며, 자율이동 로봇 AMR 시장 확대와 2차 전지 공장의 물류 시스템 효율성 재고로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음. - 미국
● 핵심 포인트 - 반도체 소재 기업 엘케이켐은 삼성전자, TSMC, SK하이닉스 등 글로벌 기업들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작년 영업이익률은 40% 중반대로 동종 업계 평균보다 높음. - 로봇주 휴림로봇은 중국 물류 자동화 기업 EHO와 협약을 맺고 있으며, 자율이동 로봇 AMR 시장 확대와 2차 전지 공장의 물류 시스템 효율성 재고로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음. - 미국에서는 차량 관세 여파로 완성차 업체 주가가 하락했으며, 알테오젠은 머크의 키트루다 출시 계획 공개로 프리마켓에서 2.84% 상승함. - 오늘은 삼성전자, LG전자 등 131개 종목의 배당락일로 변동성에 주의가 필요함.
● 오늘의 공략주! 반도체 소재 기업 '엘케이켐'과 로봇주 '휴림로봇' 최근 주식 시장에서는 반도체와 로봇 관련 종목들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반도체 소재 기업인 엘케이켐과 로봇주인 휴림로봇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엘케이켐은 반도체 방막 증착 공정에서 필수 핵심 소재인 리간드와 프리커서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삼성전자, TSMC, SK하이닉스 등 글로벌 기업들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이 기업의 가장 큰 장점은 높은 영업이익률로, 작년에는 40% 중반대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한편, 로봇주 휴림로봇은 중국 물류 자동화 기업 EHO와 협약을 맺고, 자율이동 로봇 AMR 시장 확대와 2차 전지 공장의 물류 시스템 효율성 재고로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기술적 분석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신호가 나타나고 있다.
이외에도 미국에서는 차량 관세 여파로 완성차 업체 주가가 하락했으며, 알테오젠은 머크의 키트루다 출시 계획 공개로 프리마켓에서 2.84% 상승했다. 오늘은 삼성전자, LG전자 등 131개 종목의 배당락일로 변동성에 주의가 필요하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