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간외 거래 특징주 분석, 동방메디컬과 경창산업 오늘 장 마감 후 시간외 거래에서 주목받은 특징주로는 동방메디컬과 경창산업이 있다. 동방메디컬은 최근 2월 13일에 신규 상장한 주식으로, 일회용 한방침과 일회용 부항컵에서 국내 1위인 한방과 양방 의료기기 제조업체이다. 3월에는 공모가가 1만 500원에 선정되었으며, 중국과 브라질 진출로 인한 성장성과 이번 연도 매출 30%, 영업이익 70% 정도의 업사이드가 예상된다.
또한, 시가총액도 20억대로 작아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경창산업은 자동차 부품주로, 페달 레버나 오토 레버와 관련된 부품들을 주로 공급한다. 2017년부터는 중국의 비야디라는 전기차 및 배터리 업체에 부품을 공급했으며, 최근에는 현지 로컬 영업을 통해 수량이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실적이 매우 우량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작년과 재작년에도 많은 이익을 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