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조선주 중에서는 탄소포집 프로젝트 증가 및 LCO2 운반선 수요 증가로 인한 우호적 환경 조성, 저마진 컨테이너선 물량 해소 시점인 현대미포조선을 좋게 봄. - 또한, 현재 주가가 많이 조정받은 상태이며, 한국조선해양보다 밸류에이션이 쌈. - 방산주에서는 현대로템을 좋게 평가함. 이유는 K2 폴란드와 슬로바키아 추가 계약
2025-04-01 13:12
공매도 재개 속 조선·방산주 긍정적 흐름, 현대미포조선·현대로템 주목
● 핵심 포인트 - 조선주 중에서는 탄소포집 프로젝트 증가 및 LCO2 운반선 수요 증가로 인한 우호적 환경 조성, 저마진 컨테이너선 물량 해소 시점인 현대미포조선을 좋게 봄. - 또한, 현재 주가가 많이 조정받은 상태이며, 한국조선해양보다 밸류에이션이 쌈. - 방산주에서는 현대로템을 좋게 평가함. 이유는 K2 폴란드와 슬로바키아 추가 계약 건과 베트남 남북고속도로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감 때문임.
● 공매도 재개 속 조선·방산주 긍정적 흐름, 현대미포조선·현대로템 주목 공매도가 재개되며 주식시장이 출렁이는 가운데, 조선과 방산 섹터에는 오히려 긍정적인 흐름이 관측되고 있다. 특히 조선주 중에서는 현대미포조선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 이는 탄소포집 프로젝트 증가 및 LCO2 운반선 수요 증가로 인한 우호적 환경 조성, 저마진 컨테이너선 물량 해소 시점이 다가왔기 때문이다. 더하여, 현재 주가가 많이 조정받은 상태이며 한국조선해양보다 밸류에이션이 싸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한편, 방산주에서는 현대로템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K2 폴란드와 슬로바키아 추가 계약 건과 베트남 남북고속도로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감이 높기 때문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