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신흥국 투자는 성장성과 자산 배분 면에서 주목할 필요가 있으며, 특히 인도는 중국을 대체할 글로벌 생산 기지로 매력적임. - 인도는 수출 비중보다 내수 비중이 높아 관세의 타격을 덜 받으며, 지난 2월에 기준금리를 인하한 데 이어 4월에도 추가 인하 계획이 있음. - 인도 시장은 직접 투자가 어려워 ETF 같은 금융투자 상품을 통해 접근하는 것이 좋음
● 핵심 포인트 - 신흥국 투자는 성장성과 자산 배분 면에서 주목할 필요가 있으며, 특히 인도는 중국을 대체할 글로벌 생산 기지로 매력적임. - 인도는 수출 비중보다 내수 비중이 높아 관세의 타격을 덜 받으며, 지난 2월에 기준금리를 인하한 데 이어 4월에도 추가 인하 계획이 있음. - 인도 시장은 직접 투자가 어려워 ETF 같은 금융투자 상품을 통해 접근하는 것이 좋음. - 인도에 투자하는 대표적인 ETF로는 KIWOOM인도NIFTY50 합성 ETF와 인도 NIFTY50현물 주식에 투자하는 두 종목이 있음. - 국제유가 변동성을 활용해 투자하려면 원유 선물 가격을 추종하는 ETF나 원유 생산 기업에 투자하는 ETF를 활용하는 것이 좋음. - 원유 선물 가격 추종 ETF는 국제유가 흐름을 직접 반영하나 롤오버 비용이 있음. - 원유 생산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는 RISE미국S&P원유생산기업 합성H ETF와 KIWOOM미국원유에너지기업 ETF가 있음.
● 떠오르는 인도 경제, ETF로 투자해볼까 최근 중국 증시가 하락하는 추세 속에서 투자자들이 인도를 다시 주목하고 있다. 인도는 중국을 대체할 글로벌 생산기지라는 큰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수출 비중보다 내수 비중이 높은 국가라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 2월에 기준금리를 인하한 데 이어 4월에도 금리를 추가 인하할 계획이 있어 인도 증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인도 시장은 직접 투자가 어려워 ETF 같은 금융투자 상품을 통해 접근하는 것이 좋다. 인도에 투자하는 대표적인 ETF로는 KIWOOM인도NIFTY50 합성 ETF와 인도 NIFTY50현물 주식에 투자하는 두 종목이 있다. 한편, 국제유가 오름세가 지속되면서 원유 선물 가격을 추종하는 ETF나 원유 생산 기업에 투자하는 ETF도 주목받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