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관세 이슈로 인한 충격 파동이 단기적으로 있을 수 있으나, 이미 2주 가까운 지수 조정을 받아 선반영되어 있음. - 조선, 방산 섹터는 트럼프 행정부의 대표적인 수혜 섹터로 여전히 기대됨. 특히 조선은 방위비 지출 증가와 함께 수출 증가 중. - 반도체 주는 그간 크게 빠져 과매도권에 진입했으며, 미국의 AI 패권 전쟁을 고려했을 때 매도보다는 홀딩하
● 핵심 포인트 - 관세 이슈로 인한 충격 파동이 단기적으로 있을 수 있으나, 이미 2주 가까운 지수 조정을 받아 선반영되어 있음. - 조선, 방산 섹터는 트럼프 행정부의 대표적인 수혜 섹터로 여전히 기대됨. 특히 조선은 방위비 지출 증가와 함께 수출 증가 중. - 반도체 주는 그간 크게 빠져 과매도권에 진입했으며, 미국의 AI 패권 전쟁을 고려했을 때 매도보다는 홀딩하는 전략 혹은 저점 기회로 활용 추천. - 엠앤씨솔루션은 방산에서 안정적인 수주 잔고와 기술력이 강점이며, 특히 K2 전차, K9 자주포, 천무, 천궁 등에 정밀 제어 부품을 납품함. - 방산 섹터는 고점 대비 20%가량 빠졌으며, 단기 관점에서 눌림 구간에서 매수를 잡으면 안정형 종목으로 볼 수 있음.
● 관세 충격파 속 주목할 업종은? 증시 전반적으로 관세 관련 내용들이 투자 심리에 악재로 작용하겠으나 업종별로 살펴볼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먼저 관세 이슈로 인한 충격 파동이 단기적으로 있을 수 있으나, 이미 2주 가까운 지수 조정을 받아 선반영되어 있다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단발적인 악영향이 있더라도 섹터별로 차별화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조선, 방산 섹터는 트럼프 행정부의 대표적인 수혜 섹터로 여전히 기대된다는 평가다. 특히 조선은 방위비 지출 증가와 함께 수출 증가 추세에 있으며, 방산 부분 역시 전 세계적으로 방위비를 늘리고 나가면서 우리나라 기업들의 수출이 증가하고 있다. 한편 반도체 주는 그간 크게 빠져 과매도권에 진입했다는 분석이다. 그러나 미국의 AI 패권 전쟁을 고려했을 때 우리나라 반도체 산업은 필수적이므로 매도보다는 홀딩하는 전략 혹은 저점 기회로 활용하라는 조언이다. 엠앤씨 솔루션은 방산에서 안정적인 수주 잔고와 기술력이 강점으로 꼽히는 종목이다. 특히 K2 전차, K9 자주포, 천무, 천궁 등 우리나라의 주력 수출 품목에 정밀 제어 부품을 납품하고 있어 긍정적인 시각이 필요하다는 평가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