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특징적인 종목으로 화장품 기업 실리콘투가 4.10% 오름세를 보임. - 한국의 화장품 수출국 순위는 중국이 1위, 미국이 2위, 일본이 3위이며, 가성비가 좋아 관세 영향이 적음. - 1분기 화장품 수출액은 3조 8100억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해 투자 심리가 개선됨. - 실리콘투 외에도 코스맥스, 한국콜마, 아모레퍼시픽 등 화장품 섹터 전반적으로
● 핵심 포인트 - 특징적인 종목으로 화장품 기업 실리콘투가 4.10% 오름세를 보임. - 한국의 화장품 수출국 순위는 중국이 1위, 미국이 2위, 일본이 3위이며, 가성비가 좋아 관세 영향이 적음. - 1분기 화장품 수출액은 3조 8100억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해 투자 심리가 개선됨. - 실리콘투 외에도 코스맥스, 한국콜마, 아모레퍼시픽 등 화장품 섹터 전반적으로 호조를 보임. - 잉글우드랩은 미국 내 공장 보유로 관세에서 자유롭고, 기초 화장품 및 선크림 생산 증가 기대감으로 최근 상승세를 보임.
● 화장품 업계, 수출 호조로 기지개...실리콘투 등 대표 종목 오름세 최근 화장품 업계가 수출 호조를 보이며 기지개를 켜고 있다. 특히, 실리콘투는 4.10%의 오름세를 나타내며 주목받고 있다.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화장품 수출액은 3조 8,100억 원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는 중국, 미국, 일본 등 주요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의 인기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특히, 중국은 여전히 한국 화장품 수출 1위 국가이며, 미국에서는 한국이 프랑스를 제치고 1위로 올라섰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화장품 섹터 전반이 호조를 보이고 있으며, 실리콘투 외에도 코스맥스, 한국콜마, 아모레퍼시픽 등 대표 종목들이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한편, 잉글우드랩은 미국 내 공장을 보유하고 있어 관세에서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으며, 기초 화장품 및 선크림 생산 증가 기대감으로 최근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