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코리아플랫폼액티브 ETF'는 글로벌 시장에서 대체 불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소유한 종목들에 투자함. 지난주 삼성바이오로직스와 한국콜마의 비중을 확대함. 한국콜마는 선제적으로 미국 내 생산기지를 확보해 관세 조치 영향을 최소화할 것으로 보임. - 'TIMEFOLIO 코스피액티브 ETF'는 코스피 지수
● 핵심 포인트 - '코리아플랫폼액티브 ETF'는 글로벌 시장에서 대체 불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소유한 종목들에 투자함. 지난주 삼성바이오로직스와 한국콜마의 비중을 확대함. 한국콜마는 선제적으로 미국 내 생산기지를 확보해 관세 조치 영향을 최소화할 것으로 보임. - 'TIMEFOLIO 코스피액티브 ETF'는 코스피 지수를 벤치마크로 두고 지수 대비 더 나은 성과를 추구함. 지난주 한화비전과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비중이 증가함.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상호관세에서 의약품이 제외되어 지난주 주가가 상승함. - 'VITA MZ소비액티브'는 미국 MZ세대의 관심사인 불닭, K-뷰티, K-POP 등 관련 기업에 투자함. 아모레퍼시픽의 비중이 1.78% 포인트 증가함. 아모레퍼시픽은 제품을 원가로 수출해 현지에서 소비자가를 책정했기 때문에 관세의 타격이 비교적 적을 것으로 전망됨. 또한 유럽연합의 상호관세가 20%로 높다는 점과 한한령 해제 수혜가 기대된다는 점도 긍정적임.
● 액티브 ETF, 관세 리스크 적은 뷰티·제약주 비중 확대 지난주 다양한 섹터의 종목들을 고루 담은 ETF들 사이에서 관세 리스크가 비교적 적은 뷰티주, 제약주의 비중이 확대됐다. 먼저 에셋플러스의 코리아플랫폼액티브 ETF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부각될 만한 대체 불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소유한 종목들에 투자했는데, 그 중에서도 한국콜마의 비중을 확대했다. 한국콜마는 선제적으로 미국 내 생산기지를 확보해 관세 조치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TIMEFOLIO 코스피액티브 ETF는 코스피 지수를 벤치마크로 두고 지수 대비 더 나은 성과를 추구하는 상품으로, 두 ETF가 모두 담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비중을 늘렸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상호관세에서 의약품이 제외되며 지난주 주가도 크게 올랐다. 마지막으로 VITA MZ소비액티브 종목은 미국 MZ세대들이 최근 관심을 보이는 불닭, K-뷰티, K-POP 등 관련 기업에 투자했으며, 아모레퍼시픽의 비중을 대폭 확대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제품을 원가로 수출해 현지에서 소비자가를 매겨왔기 때문에 관세의 타격을 비교적 덜 받을 수 있으며, 업계에서는 마케팅 비용을 아끼고 이익을 일부 포기하면 가격 동결도 가능하다고 보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