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금일 시장에서는 대다수 종목이 하락했으며, 상승한 종목은 일부 정치인 및 정책 테마 관련주임. - 특히 윌비스, 태양금속, 평화홀딩스 등의 종목이 상승함. - 미중 갈등이 심화되면서 희토류 관련주인 유니온이 반사 수익 기대감에 급등함. - 엔젤 테마주로 분류되는 삼성출판사가 강세를 보임. - 시총 100위권 내에서는 한국전력만이 유일하게 상승함.
● 핵심 포인트 - 금일 시장에서는 대다수 종목이 하락했으며, 상승한 종목은 일부 정치인 및 정책 테마 관련주임. - 특히 윌비스, 태양금속, 평화홀딩스 등의 종목이 상승함. - 미중 갈등이 심화되면서 희토류 관련주인 유니온이 반사 수익 기대감에 급등함. - 엔젤 테마주로 분류되는 삼성출판사가 강세를 보임. - 시총 100위권 내에서는 한국전력만이 유일하게 상승함. - 기존 주도주였던 HD현대일렉트릭, SK하이닉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의 종목은 낙폭이 큼. - 반면 LG에너지솔루션은 호실적과 함께 양봉으로 전환됨. - 동사의 1분기 매출액은 6조 2560억원, 영업이익은 3747억원이며 세액공제를 제외하면 적자이나 작년 4분기 대비 적자폭이 크게 줄어듦. - 이에 따라 단기 바닥 형성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되며 상승함. - 테슬라의 고가 차량인 주니퍼Y의 판매 본격화, GM과 혼다향 재고 축소 및 신차 수요 증가, LFP 배터리 및 4680 배터리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 보유 등 여러 긍정적 요인 존재함. - 따라서 현시점은 바닥은 아니나 추가 하락보다는 상승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됨.
● 4월 7일 주식시장 동향 및 LG에너지솔루션 전략 7일 주식시장에서는 대부분의 종목이 하락한 가운데 일부 정치인과 정책 테마 관련 주만이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미중 갈등이 최고조에 이르면서 희토류 관련 주인 유니온이 반사 수익 기대감에 급등했고, 엔젤 테마 주로 꼽히는 삼성출판사도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시가총액 100위권 내에서는 한국전력만이 유일하게 상승했습니다. 한편 기존 주도주였던 HD현대 일렉트릭, SK하이닉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의 종목은 낙폭이 컸습니다. 이런 하락장 속에서도 LG에너지 솔루션은 호실적과 함께 상승세로 돌아섰습니다. 동사의 1분기 매출액은 6조 2560억 원, 영업이익은 3747억 원으로, 세액 공제를 제외하면 여전히 적자이지만 작년 4분기의 6,028억 원보다 적자 폭이 크게 줄었습니다. 이에 따라 단기 바닥 형성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되어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의 고가 차량인 주니퍼 Y의 판매 본격화, GM과 혼다 향 재고 축소 및 신차 수요 증가, LFP 배터리 및 4680 배터리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 보유 등 여러 긍정적 요인이 존재한다는 분석입니다. 다만 아직 바닥을 찍었다고 단정 짓기는 어려우나 추가 하락보다는 상승 작용을 할 만한 요인이 산적해 있다는 평가입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