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에너지솔루션은 오늘 좋은 실적을 보여줬지만 신저가를 기록 중이며 2차 전지 섹터도 관세 영향을 받고 있음.
-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생산 기지가 있어 경쟁력이 있으나 다른 2차 전지 소재 업체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음.
- 향후 전고체 배터리를 주목할 필요가 있으며 이에 앞서 나가고 있는 삼성 SDI나 관련주를 살펴볼 만함.
- 시장 전체에 퍼진 관세 불안감이 커지고 있지만 미국, 일본과는 달리 한국은 개인의 물량이 들어와 낙폭이 제한적이었음.
- 외국인 선물 수급과 달러원 환율 흐름, 관세 협상 관련 시그널을 주시하며 전략적인 홀딩이 필요함.
- 과매도 국면에 진입한 상황에서 개별적인 종목이나 펀더멘털이 약한 종목, 관세 이슈에 타격을 많이 받는 섹터의 종목들은 비중을 줄일 필요가 있음.
- ROE가 개선되는 종목들 위주로 긴 호흡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전략이 필요함.
● 증시 긴급진단: 관세 불확실성 속 2차 전지와 투자 전략
국내 증시가 관세 불확실성으로 인해 고전을 면치 못하는 가운데 2차 전지 섹터도 영향을 받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오늘 좋은 실적을 발표했지만 주가는 신저가를 기록 중이다. 전문가들은 2차 전지 섹터가 아직 바닥을 논하기 이르다고 진단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생산 기지가 있어 경쟁력이 있지만 다른 2차 전지 소재 업체들은 관세 영향으로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 이런 환경에서 전문가들은 전고체 배터리를 주목하라고 조언한다. 특히 삼성 SDI 나 관련 주를 추천했다. 한편 시장 전체에 퍼진 관세 불안감에도 불구하고 한국 증시는 개인의 물량이 들어오면서 낙폭이 제한적이었다. 전문가들은 외국인 선물 수급과 달러 원 환율 흐름, 관세 협상 관련 시그널을 주시하며 전략적인 홀딩을 하라고 조언한다. 과매도 국면에 들어선 상황에서는 개별적인 종목이나 펀더멘털이 약한 종목, 관세 이슈에 타격을 많이 받는 섹터의 종목들은 비중을 줄이고 ROE가 개선되는 종목들 위주로 긴 호흡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