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미래반도체는 개장과 동시에 상한가를 기록중이며, 에어레인, SAMG엔터 같은 정부 정책 테마 일부 여전히 강세임. - 테크윙은 반도체 장비주 대장주로 한화비전과 함께 쌍두마차의 모습을 보여줌. - 2차 전지 쪽에서는 엔켐, 성광벤드가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반면 HLB, 헬릭스미스, 젬백스 등 일부 바이오 종목은 하락함. - 대동스틸 같은 강관 종목도
● 핵심 포인트 - 미래반도체는 개장과 동시에 상한가를 기록중이며, 에어레인, SAMG엔터 같은 정부 정책 테마 일부 여전히 강세임. - 테크윙은 반도체 장비주 대장주로 한화비전과 함께 쌍두마차의 모습을 보여줌. - 2차 전지 쪽에서는 엔켐, 성광벤드가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반면 HLB, 헬릭스미스, 젬백스 등 일부 바이오 종목은 하락함. - 대동스틸 같은 강관 종목도 차익 실현 매물 출회로 주가가 빠지는 양상임. - 미국의 LNG 터미널 사업, 사우디 가스발전소 등 사업이 진행되며 업황은 긍정적이나 조선업종 전체에 대한 밸류에이션 문제와 관세 이슈가 있음. - 성광벤드는 알래스카 LNG 프로젝트 참여 및 관세 유예 기간 중 많은 국가들의 협상카드 기대감으로 업종 전체적으로 순환매 형태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음. - 성광벤드는 구조조정으로 가격 메리트가 생겼으며, PER 12배 이하로 업종 평균 대비 매력적인 가격임. - 4월 18일 던리비 알래스카 주지사 초청 에너지혁신 포럼에서 의미있는 메시지가 나올 가능성이 있어 일정 체크 필요함.
● 코스닥 UP&DOWN, 미래반도체·에어레인 등 강세...조선업 리스크는? 10일 미래반도체는 개장과 동시에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에어레인, SAMG엔터 같은 정부 정책 테마 일부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테크윙은 반도체 장비주 대장주로 한화비전과 함께 쌍두마차의 모습이다. 2차 전지 쪽에서는 엔켐, 성광벤드가 강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HLB, 헬릭스미스, 젬백스 등 일부 바이오 종목은 하락했다. 미국의 LNG 터미널 사업, 사우디 가스발전소 등 사업이 진행되며 업황은 긍정적이지만 조선업종 전체에 대한 밸류에이션 문제와 관세 이슈가 존재한다. 성광벤드는 알래스카 LNG 프로젝트 참여 및 관세 유예 기간 중 많은 국가들의 협상카드 기대감으로 업종 전체적으로 순환매 형태로 움직일 가능성이 높다. 성광벤드는 구조조정으로 가격 메리트가 생겼으며, PER 12배 이하로 업종 평균 대비 매력적인 가격이다. 오는 18일 던리비 알래스카 주지사 초청 에너지혁신 포럼에서 의미있는 메시지가 나올 가능성이 있어 일정 체크가 필요하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