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발 관세 폭풍으로 글로벌 증시가 흔들리는 상황이며, 미국 증시는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관세 145%라고 백악관이 밝힌 여파로 급락함.
- 국내에서는 탄소 포집 기술에 대한 정책 수혜 기대감으로 그린케미칼이 11%대 급등하였고, 한미 조선 협력 및 중국 해운산업 견제 이슈로 조선주들이 상승세를 보임. 특히 HD현대중공업은 외국인 순매수 2위 종목이며, 필리핀 조선소 인수 검토 소식에 한화오션과 함께 강세를 보임.
- 한편, 미국의 중국에 대한 관세율 발표로 나스닥과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크게 하락하였으며, 이로 인해 국내 시장도 약세장이 연출됨.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엔솔 등 대형주들이 대부분 하락세를 보임.
● 미국발 관세 폭풍 속 조선주·그린케미칼 급등..국내외 증시 현황은?
미국발 관세 폭풍으로 글로벌 증시가 흔들리는 상황이다. 지난 밤 미국 증시는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관세가 145%로 확인되면서 급락했다. 이런 가운데 국내에서는 탄소 포집 기술에 대한 정책 수혜 기대감으로 그린케미칼이 11%대 급등했으며, 한미 조선 협력 및 중국 해운산업 견제 이슈로 조선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특히 HD현대중공업은 외국인 순매수 2위 종목이며, 필리핀 조선소 인수 검토 소식에 한화오션과 함께 강세를 보였다.
한편, 미국의 중국에 대한 관세율 발표로 나스닥과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크게 하락하였다. 이로 인해 국내 시장도 약세장이 연출되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엔솔 등 대형주들이 대부분 하락세를 보인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