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분양전환형 장기전세’ 아파트가 내집마련의 새로운 전략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분양전환형 장기전세’ 아파트는 임대보증금만으로 10년동안 안정적으로 거주하다가 10년 후 분양받는 민간아파트이다.
오는 4월 11일 주택홍보관을 개관하는 분양전환형 장기전세 아파트 ‘동대구 태왕아너스 더팰리스’는 임대보증금만으로 10년간 거주하다 임대기간이 끝나면 감정가의 85%, 즉 15% 할인해서 분양받는 혜택까지 더해진다. 계약금 1차 계약금 500만원만 납부하면 2?3차 계약금과 중도금은 무이자 대출을 받을 수 있고, 발코니 확장 무상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대구광역시 동구 일원에 조성되는 '동대구 태왕아너스 더팰리스'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총 5개 동 규모의 전용면적 84㎡형 6개 타입 총 46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도시환경 정비사업, 역세권 개발사업 등을 통해 대구의 새로운 신흥 주거타운으로 주목받는 동대구역 생활권에 위치한다. 교통과 생활, 교육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어 관심이 쏠린다. 대구지하철 1호선과 4호선(예정), KTX, SRT, 동대구터미널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가 도보권이다. KTX, SRT를 통해 수도권은 물론 인접한 부산시, 창원시, 진주시, 대전광역시, 천안시 등 주요 도시까지 이동이 가능하다. 대구도시철도를 통해 중구와 수성구, 동구, 북구, 달서구 등 주요 도심까지 이동도 편리하다.
단지와 가까운 거리에 대구지방법원과 대구지방검찰청, 행정복지센터 등 행정기관이 있다. 영화관, 아쿠아리움, 서점 등이 들어선 신세계백화점과 현대시티아울렛 등도 인접해 있어 편리한 도심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효신초등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동부중학교, 동원중학교 등 학교도 가깝다. 대구광역시의 수성구 명문 학군인 경신고, 청구고, 대구여고, 정화여고 등이 배정권에 속하고 수성구 학원 밀집지역과도 가까워 자녀교육에 좋은 입지다.
청약통장 유무나 주택 수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고 법인도 가능하며, 10년 동안 취득세, 종부세, 재산세, 양도세, 다주택 중과세 등 세금부담이 전혀 없으며,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고 자유로운 전대도 가능하다. 또한 임대보증금은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보증으로 안전하게 보장된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