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4월 15일 특징주 시황에서는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자동차 부품 관세 일시적 면제 검토 시사 발언으로 인한 자동차 섹터의 상승세를 전함.
- 이에 따라 포드(+4%), 제너럴 모터스(GM)+3.4%, 니오+2.5% 등 대부분의 자동차 관련주가 상승하였으나, 테슬라는 장중 변동성을 보인 후 보합권에서 마감함.
-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의약품 관세 부과 또한 예고하였으며, 이로 인해 자동차 업계의 정책 방향성은 여전히 불확실하다고 평가됨.
● 특징주 시황 : 미 대통령의 자동차 부품 관세 면제 검토 시사에 따른 자동차 섹터 상승
2025년 4월 15일 특징주 시황에서는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자동차 부품 관세 일시적 면제 검토 시사 발언으로 인한 자동차 섹터의 상승세를 전하였다. 이에 따라 포드(+4%), 제너럴 모터스(GM)+3.4%, 니오+2.5% 등 대부분의 자동차 관련주가 상승하였으나, 테슬라는 장중 변동성을 보인 후 보합권에서 마감하였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의약품 관세 부과 또한 예고하였으며, 이로 인해 자동차 업계의 정책 방향성은 여전히 불확실하다고 평가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