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원전 관련주인 두산에너빌리티는 지난주부터 기관의 수급이 들어와 긍정적인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음. - 대선 국면에 들어서면서 각 정당별 원전 관련 정책이 주목받고 있으며, 이는 해당 섹터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임. - 두산에너빌리티와 우리기술 모두 추세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있어 보이며, 한동안 매매하기 좋은 섹터가 될 것으로 전망됨. - 선물 시
● 핵심 포인트 - 원전 관련주인 두산에너빌리티는 지난주부터 기관의 수급이 들어와 긍정적인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음. - 대선 국면에 들어서면서 각 정당별 원전 관련 정책이 주목받고 있으며, 이는 해당 섹터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임. - 두산에너빌리티와 우리기술 모두 추세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있어 보이며, 한동안 매매하기 좋은 섹터가 될 것으로 전망됨. - 선물 시장에서는 풋옵션 320 포인트와 콜옵션 330 포인트가 주로 거래되고 있으며, 각각 2420 포인트와 2500 포인트를 염두에 둔 매매임. - 선물은 0.80 포인트 상승했으며, 이는 약 6~7 포인트 가량의 종합주가지수 상승 출발을 예고함. - 외국인 투자가들의 포지션 변화가 있었으며, 다음 주 포지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이어질 예정임.
● 원전 관련주, 대선 정책 힘입어 상승세 이어갈까? 최근 원전 관련주인 두산에너빌리티가 기관의 수급에 힘입어 긍정적인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다. 이런 흐름은 대선 국면에 진입하면서 각 정당이 원전 관련 정책을 내놓기 시작한 것과 무관하지 않다는 분석이다. 전문가들은 두산에너빌리티와 함께 우리기술 또한 추세적인 상승 가능성이 있다며, 한동안 원전 섹터가 매매하기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조언한다. 한편, 선물 시장에서는 풋옵션 320 포인트와 콜옵션 330 포인트가 주로 거래되며, 각각 2420 포인트와 2500 포인트를 목표로 하는 것으로 보인다. 선물은 0.80 포인트 상승해, 종합주가지수가 6에서 7 포인트 가량 상승 출발할 것으로 예상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