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폴더블폰 시장 확대 중이며, 애플도 폴더블 폰 출시 예정임 - 삼성전자는 올 하반기에 두 번 접는 쓰리 폴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며, 삼성 디스플레이는 이달 플립 7 및 폴더블용 패널 생산을 개시함 - 삼성전자는 5월부터 폴더블폰 7세대 폴더블폰 제작에 들어가며, 4분기 경에는 쓰리 폴드폰과 보급형 폴더블판도 내놓을 것으로 관측됨 - 폴더블폰의 비싼
● 핵심 포인트 - 폴더블폰 시장 확대 중이며, 애플도 폴더블 폰 출시 예정임 - 삼성전자는 올 하반기에 두 번 접는 쓰리 폴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며, 삼성 디스플레이는 이달 플립 7 및 폴더블용 패널 생산을 개시함 - 삼성전자는 5월부터 폴더블폰 7세대 폴더블폰 제작에 들어가며, 4분기 경에는 쓰리 폴드폰과 보급형 폴더블판도 내놓을 것으로 관측됨 - 폴더블폰의 비싼 가격으로 인해 보급형 폴더블폰에 대한 기대감이 큰 상황임 - 삼성 디스플레이는 애플 폴더블 아이폰의 패널을 단독 납품 수주하였으며, 1호 폴더블 아이폰의 전량을 생산하게 됨 - 애플 폴더폰 관련주로는 파인엠텍, 유티아이, 세경하이테크, KH바텍 등이 있음 - 특히 파인엠텍은 내장 힌지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애플 폴더폰에서도 샘플 대응을 시작한 상태로 알려짐
● 애플 폴더블폰 출시 임박, 삼성 독점 공급 속 관련 주가는? 애플의 폴더블폰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삼성디스플레이가 폴더블 아이폰 패널을 단독 납품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삼성전자는 올 하반기 두 번 접는 ‘쓰리 폴드’ 제품 출시 계획을 밝혔으며, 폴더블폰의 비싼 가격으로 보급형 폴더블폰에 대한 기대감도 큰 상황이다.
이런 흐름 속에서 애플 폴더폰 관련주로는 파인엠텍, 유티아이, 세경하이테크, KH바텍 등이 거론되고 있다. 특히 파인엠텍은 내장 힌지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애플 폴더폰에서도 샘플 대응을 시작한 상태로 알려져 추후 행보가 주목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