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는 지난 열흘간(4월11~20일) 한강 인근 10여 개 점포의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즉석 라면의 매출이 전년 대비 286% 급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달 중순부터 낮 최고 기온이 20도를 넘어서면서 상춘객의 발걸음이 한강으로 몰린 것이다. 지난 20일에는 한강에 위치한 CU 점포당 평균 1천여 개의 즉석 라면이 소비됐다.
전국 주요 관광지에서도 봄 나들이객이 쏠리며 라면 매출이 큰 폭으로 뛰었다. CU에 따르면, 관광지 입지 점포의 즉석 라면 매출 역시 전년 대비 113% 늘었다.
황보민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CU의 라면 특화 편의점이 K라면 고유 문화인 즉석 라면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체험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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