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가 3년 만에 전기차 충전기 사업 철수 결정
- 테슬라는 1분기 인도량 33만 600대, 예상치 37만 대 대비 하회
- 중국 시장 내 테슬라 침투율 낮아지는 반면 비야디와 같은 중국 전기차 기업의 침투율 상승
- 국내 2차 전지 관련 기업들의 주가 부진 가능성 존재
- LG에너지솔루션의 4680 배터리 기대감 있으나 시간이 필요하다는 의견
- 현재 금융주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배당 관련 이슈와 관세에 무관한 섹터라는 점에서 긍정적 평가
- 넥스트레이드 관련 종목인 삼성증권, 키움증권 등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음
● 전기차 시장 현황과 투자 전략
LG전자가 3년 만에 전기차 충전기 사업 철수를 결정했다. 한편 테슬라는 1분기 인도량이 33만 600대로 예상치인 37만 대를 하회했다. 중국 시장 내 테슬라의 침투율이 낮아지고, 비야디와 같은 중국 전기차 기업의 침투율이 상승함에 따라 국내 2차 전지 관련 기업들의 주가 부진 가능성이 존재한다. LG에너지솔루션의 4680 배터리에 대한 기대감이 있으나, 시간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다. 현재 금융주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배당 관련 이슈와 관세에 무관한 섹터라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넥스트레이드 관련 종목인 삼성증권, 키움증권 등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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