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HD현대중공업 어닝 서프라이즈 기록, 조선 업계 폭풍 수주로 인해 핵심 조선기자재인 엔진 업체들도 호실적 보임 - 선박 엔진 기업들은 조선업 회복 흐름과 IMO의 환경 규제 강화로 인해 뚜렷한 실적 개선세를 보임 - 한화엔진의 올해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 증가, HD현대마린엔진의 영업이익은 103억 원으로 전년 대비 64.4% 증가
● 핵심 포인트 - HD현대중공업 어닝 서프라이즈 기록, 조선 업계 폭풍 수주로 인해 핵심 조선기자재인 엔진 업체들도 호실적 보임 - 선박 엔진 기업들은 조선업 회복 흐름과 IMO의 환경 규제 강화로 인해 뚜렷한 실적 개선세를 보임 - 한화엔진의 올해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 증가, HD현대마린엔진의 영업이익은 103억 원으로 전년 대비 64.4% 증가 - 특히 HD현대마린엔진의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107% 증가함 - 한화엔진은 1분기에만 수주액 1조 원 이상을 달성, 그 중 88%는 이중 연료 엔진인 DF 엔진이 차지 - DF엔진은 기존 연료인 디젤과 친환경 연료를 선택적으로 사용가능 하며, 중국 조선소향 선박 발주 확대중 - 증권가는 올해 역대 최대 수준의 수주 규모 달성이 가능하다고 예측하며, 한화엔진의 성장세는 2028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전망
● 조선업 호황에 선박 엔진 기업도 훨훨 난다 조선업의 회복 흐름과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 규제 강화로 인해 국내 선박 엔진 기업들이 뚜렷한 실적 개선세를 보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의 어닝 서프라이즈 기록에 이어 핵심 조선 기자재 업체들도 호실적을 보였다. 한화엔진의 올해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 증가했으며, HD현대마린엔진의 영업이익은 103억 원으로 전년 대비 64.4% 증가했다. 특히, HD현대마린엔진의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107%나 증가했다. 이러한 배경에는 IMO가 오는 2027년부터 선박에 대한 해운 탄소세를 매기기로 결정하면서 DF엔진 등 친환경 부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실제로 한화엔진의 수주 88%는 이중 연료 엔진인 DF엔진이 차지한다. 증권가에서는 올해 역대 최대 수준의 수주 규모 달성이 가능하다고 예측하며, 한화엔진의 성장세는 2028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