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체험형'으로 바뀐다…"피부상태 측정"

이지효 기자

입력 2025-04-25 10:19  



CJ올리브영은 올해 전국 주요 상권 내 중대형 매장 100여 곳에 '체험형 뷰티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뷰티 전문성에 기반한 체험 콘텐츠를 늘려 매장 매력도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이 서비스는 오는 30일 '서현중앙점'을 시작으로 5월 '청주오창점', '원주무실중앙점', 6월 '범계타운' 등에 단계적으로 도입된다.

올리브영은 핵심 고객층 102 0세대가 '개인화된 소비 경험'을 추구하는 트렌드에 착안했다는 설명이다.

자체 설문 결과 자주 방문하는 매장에 체험 요소가 도입될 경우 '이용 의향이 있다'는 응답이 97%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올리브영N 성수에 대거 도입된 체험형 서비스는 K뷰티 체험을 위해 필수적으로 경험해야 하는 킬러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이달 기준 '스킨스캔 프로(두피·피부진단)'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의 구매 전환률은 78%였다. 미이용 고객이 43% 불과했던 것과 비교하면 월등히 높은 수치다

고객은 두피, 피부 상태와 퍼스널컬러를 측정한 결과 값으로 피부 고민에 맞는 솔루션을 탐색할 수 있다.

전문적인 상담을 원할 경우 매장 직원이 휴대하고 있는 PDA(개인 휴대용 정보단말기)에 탑재된 고객 카운슬링 '샐리(SELLY)'를 활용하면 된다.

샐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성분, 피부 타입, 제형 등 고객 피부 상태와 선호도에 맞춘 상품을 추천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고객 개개인의 가치와 취향을 반영한 '초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