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지난주 뉴욕 증시는 4거래일 연속 상승함. - 모간스탠리는 엔비디아의 2027년 매출 전망을 상향 조정하며 AI 수요 증가에 대한 기대감을 키움. - 4월 소비자심리지수는 잠정치보다 소폭 상승했지만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기대인플레이션 또한 높은 수준을 보임. - 한미 관세 협상 결과 패키지는 7월에 나올 예정이며 이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이 존재함
2025-04-28 11:13
지난주 뉴욕 증시 4거래일 연속 상승, 관세 협상에 대한 기대
● 핵심 포인트 - 지난주 뉴욕 증시는 4거래일 연속 상승함. - 모간스탠리는 엔비디아의 2027년 매출 전망을 상향 조정하며 AI 수요 증가에 대한 기대감을 키움. - 4월 소비자심리지수는 잠정치보다 소폭 상승했지만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기대인플레이션 또한 높은 수준을 보임. - 한미 관세 협상 결과 패키지는 7월에 나올 예정이며 이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이 존재함. - 그러나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으며 상호관세 합의에 대한 소식은 들려오지 않음. - 관세 부과 불확실성은 정점을 지난 듯하나 미중 갈등 문제가 여전히 뚜렷힌 해법을 찾지 못하고 있어 리스크가 잠재되어 있다고 볼 수 있음.
● 지난주 뉴욕 증시 4거래일 연속 상승, 한미 관세 협상에 대한 기대감 지난 주 뉴욕증시가 4거래일 연속 상승마감 했다. 모간스탠리는 엔비디아의 2027년 매출 전망을 상향 조정하며 AI수요 증가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한편 4월 소비자 심리지수는 잠정치보다 소폭 상승했으나 여전히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고 기대인플레이션 또한 높은 수준이다. 지난 24~25일 한미 관세 협상이 진행됐고 그 결과 패키지는 7월에 나올 예정이다. 이에 따라 시장은 약간의 기대감을 갖는 모습이다. 전문가는 미국 측의 긍정적인 발언이 시장에 안도감을 줬다고 평가하면서도 관세 협상이 여전히 쉽지 않을 수 있다고 봤다. 관세 부과 불확실성은 정점을 지난 듯하나 미중 갈등 문제가 여전히 뚜렷힌 해법을 찾지 못하고 있어 리스크가 잠재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