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는 중국 노주노교의 '노주노교 블랙'을 국내 최초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중국을 제외한 해외 시장 최초 판매다.
노주노교는 중국 명주의 본 고장인 사천성 노주시에 위치한 700년 역사의 중국 대표 백주 제조사다.
1573년 농향형 백주를 출시했다. 당시 사용한 발효 구덩이, 즉 교지를 보유한 중국 농향형 백주의 시조로 꼽힌다.
오래된 교지일 수록 훌륭한 향의 백주를 만들 수 있다. 교지의 풍부한 미생물이 술을 발효하기 떄문이다.
현재 농향형 백주는 백주 시장 점유율의 70% 이상을 차지한다. 특유의 달콤한 과일향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이다.
이번에 하이트진로가 출시하는 '노주노교 블랙'은 노주노교의 엔트리 라인 제품이다.
사천성에서 생산한 수수를 고태발효법으로 90일 간 장기 발효해 양조한다.
백주를 만드는 전통 방식인 고태발효법은 구덩이를 파서 그 속에서 술을 숙성하고 발효하는 것을 말한다.
도수는 42%다. 용량은 125ml, 250ml, 500ml 등 총 세 종류다.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주류 판매점과 중식당 등에서 판매된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품질에 집중한 가성비 제품인 노주노교 블랙의 첫 해외 시장 판매를 하이트진로가 하게 돼 의미가 더욱 깊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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