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화장품주 중 실리콘투는 미국에서 유럽으로의 중심 이동 호평 속에 주가 상승 중임. - 실리콘투는 2만원대까지 하락 후 4만원대로 복귀했으며, 프리마켓에서도 4% 이상 상승함. - 이는 실리콘투가 유통회사로서 인디 브랜드들을 잘 소싱해 유럽 시장에서 급격한 성장을 보인 결과임. - 또한, 부진했던 미국에서의 회복세와 중
● 핵심 포인트 - 화장품주 중 실리콘투는 미국에서 유럽으로의 중심 이동 호평 속에 주가 상승 중임. - 실리콘투는 2만원대까지 하락 후 4만원대로 복귀했으며, 프리마켓에서도 4% 이상 상승함. - 이는 실리콘투가 유통회사로서 인디 브랜드들을 잘 소싱해 유럽 시장에서 급격한 성장을 보인 결과임. - 또한, 부진했던 미국에서의 회복세와 중동 마켓에서의 성공도 영향을 미침. - 이러한 추세로 인해 한국콜마, 코스맥스 등 다른 화장품 관련주도 동반 상승 중임. - 따라서, 국내 화장품 관련 종목들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며, 숫자가 뒷받침 되는 종목들 위주로 투자 고려 추천함.
● 실리콘투, 유럽시장서 K-뷰티 선도...주가 훈풍 화장품 유통 전문기업 실리콘투(257720)가 유럽 시장에서 K-뷰티 열풍을 선도하며 주식시장에서도 훈풍을 맞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실리콘투는 최근 미국 중심의 글로벌 뷰티 시장이 유럽으로 중심축이 이동하고 있다는 호평과 함께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했다. 실제 실리콘투는 지난해 6월 이후 약 1년간 2만원대까지 떨어졌던 주가가 최근 4만원대로 복귀했고, 이날 프리마켓에서도 4% 이상 상승세를 기록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실리콘투는 유통회사로서 인디 브랜드들을 잘 소싱해 유럽 시장에서 급격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며 "부진했던 미국에서의 회복세와 중동 마켓에서의 성공도 주가 상승에 한 몫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추세라면 한국콜마, 코스맥스 등 다른 화장품 관련주의 동반 상승도 기대된다"며 "숫자가 뒷받침 되는 종목들 위주로 투자를 고려해 볼 만 하다"고 조언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