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산주 중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현대로템은 최근 52주 최고가를 경신했으나 금일 큰 낙폭을 보임.
- 전문가는 방산주에 대해 비중 축소 의견을 제시하며, 대신 해양 방산 분야인 한화오션과 HD현대중공업을 조정 시 매수 관점으로 추천함.
- 미국의 500조 원 규모 '고스트 잠수함' 함대 구축 계획으로 인해 해상전 관련 기업들이 더 매력적이라 판단.
- 방산주의 단기 급등으로 차익 실현 욕구가 강해져 신규 접근은 부담스러우며, 수익이 난 투자자는 일부 차익 실현 후 대응을 권장함.
● 방산주 급락, 지금이 매수 기회일까?
최근 52주 최고가를 경신한 방산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현대로템이 큰 낙폭을 보이고 있다. 전문가들은 방산주에 대해 비중 축소 의견을 제시하며, 대신 해양 방산 분야인 한화오션과 HD현대중공업을 조정 시 매수 관점으로 추천한다. 미국의 500조 원 규모 '고스트 잠수함' 함대 구축 계획으로 인해 해상전 관련 기업들이 더 매력적이라 판단되며, 방산주의 단기 급등으로 차익 실현 욕구가 강해져 신규 접근은 부담스럽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