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방산주: 전일 장 이스라엘이 이란 핵시설에 대한 군사 공격을 준비하는 정황이 포착됐다는 소식에 섹터 전체 2.72% 상승, 쎄트렉아이 15%대 강세. 뱅크오브아메리카에서 글로벌 국방비 확대 기조 속에서 K-방산 수혜 전망,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목표가 95만 원에서 113만 원으로 상향. - 증강현실 관련주: 구글이 삼성전자, 젠틀몬스터와 손잡고 스마트 안
2025-05-22 07:43
이스라엘-이란 갈등에 방산주 랠리...구글 스마트 안경 공개
● 핵심 포인트 - 방산주: 전일 장 이스라엘이 이란 핵시설에 대한 군사 공격을 준비하는 정황이 포착됐다는 소식에 섹터 전체 2.72% 상승, 쎄트렉아이 15%대 강세. 뱅크오브아메리카에서 글로벌 국방비 확대 기조 속에서 K-방산 수혜 전망,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목표가 95만 원에서 113만 원으로 상향. - 증강현실 관련주: 구글이 삼성전자, 젠틀몬스터와 손잡고 스마트 안경 개발 계획 발표. 해당 스마트 안경에는 구글이 지난해 말 공개한 확장 현실 전용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XR이 탑재될 예정. 라온텍 18%대, 케이쓰리아이 12%대 강세. 다만 구글 스마트 안경의 역사는 성공적이지 못했으며, 전일 장 지목된 증강현실 및 메타버스 관련주들의 대다수가 이번 소식과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음.
● 이스라엘-이란 갈등에 방산주 랠리...구글 스마트 안경 개발 소식에 AR 관련주도↑ 전일 이스라엘이 이란 핵시설에 대한 군사 공격을 준비하는 정황이 포착됐다는 소식에 방산주가 랠리를 펼쳤다. 공군 무기 이동, 공중 훈련, 통신 감청 등을 미국 정보 당국 측에서 근거로 내세웠고, 이에 따라 섹터 전체는 2.72% 상승했다. 쎄트렉아이는 15%대 강세를 보였고, 뱅크오브아메리카는 글로벌 국방비 확대 기조 속에서 K-방산이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전망하며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목표 주가를 95만 원에서 113만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한편 구글이 삼성전자, 젠틀몬스터와 손잡고 스마트 안경을 개발한다는 소식에 증강현실 관련주도 들썩였다. 해당 스마트 안경에는 구글이 지난해 말 공개한 확장 현실 전용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XR이 탑재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전날 장에서 섹터는 2.4% 상승했다. 라온텍과 케이쓰리아이는 각각 18%, 12%대 강세를 보였다. 다만 구글 스마트 안경의 역사는 성공적이지 못했으며, 전일 장에서 지목된 증강현실 및 메타버스 관련주들의 대다수가 이번 소식과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