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현대오토에버는 자동차 관세 이슈와 함께 주목받고 있으며 기관들은 14거래일 연속 순매수 중 - 현대차 그룹은 자동차 비중을 50% 이내로 줄이고 UAM과 로봇 산업을 확대할 계획이며, 이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은 현대오토에버가 담당할 예정 - 특히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진행중인 무인 공장과 스마트 팩토리 프로젝트에 참여 가능성이 높아 중장기적 수혜 예상
● 핵심 포인트 - 현대오토에버는 자동차 관세 이슈와 함께 주목받고 있으며 기관들은 14거래일 연속 순매수 중 - 현대차 그룹은 자동차 비중을 50% 이내로 줄이고 UAM과 로봇 산업을 확대할 계획이며, 이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은 현대오토에버가 담당할 예정 - 특히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진행중인 무인 공장과 스마트 팩토리 프로젝트에 참여 가능성이 높아 중장기적 수혜 예상 - 현재 주가는 외형성장 및 사업 분야 대비 저평가되어 있으며, 2027년까지 매출 5조원 달성 목표
● 현대오토에버, 로봇 산업 확대로 중장기적 수혜 기대 현대오토에버가 자동차 관세 이슈와 함께 주목받고 있다. 기관들은 14거래일 연속 순매수 하며 긍정적인 시각을 보이고 있다.
이는 현대차 그룹이 자동차 비중을 50% 이내로 줄이고 UAM과 로봇 산업을 확대할 계획이며, 이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은 현대오토에버가 담당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특히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진행중인 무인 공장과 스마트 팩토리 프로젝트에 참여 가능성이 높아 중장기적 수혜가 예상된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현대오토에버는 2027년까지 매출 5조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주가는 외형성장 및 사업 분야 대비 저평가되어 있다고 판단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