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이 내년에 스마트 안경을 출시해 메타와 경쟁하겠다는 계획 발표
- 애플의 스마트 글래스 출시는 26년도부터 언급되어 왔으며, 이번 발표로 다시 주목받고 있음
- 애플은 폴더블폰 출시도 준비 중이며, 이에 따라 국내 OLED 기업인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가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
- 또한, 애플의 부품사인 LG이노텍도 수혜 가능성이 있으나, 현재 주가는 저평가되어 있으며 수급적인 부분에서 단점 존재
- 따라서, 애플의 신제품 출시 관련 모멘텀을 기대하기보다는 관망으로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의견 제시
● 애플 스마트안경 출시, 국내 OLED 기업 수혜 기대
애플이 내년에 스마트 안경을 출시해 메타와 경쟁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애플의 스마트 글래스 출시는 26년도부터 언급되어 왔으며, 이번 발표로 다시 주목받고 있다. 애플은 폴더블폰 출시도 준비 중이며, 이에 따라 국내 OLED 기업인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가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전문가는 애플의 이런 움직임이 최근 중국 공장 이전 및 제품 가격 상승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차세대 먹거리 찾기의 일환이라고 분석한다. 특히 폴더블폰과 관련해선 국내 부품사와의 공급 계약 체결 등 다양한 이슈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실제로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는 1분기 소형 OLED 출하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올해 전체로는 전년 대비 10% 이상 출하량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의 부품사인 LG이노텍도 선행 PBR 기준 0.6배, PER 6배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어 밸류에이션 매력은 충분하나, 수급적인 부분에서 단점이 존재한다는 평가다. 따라서 전문가는 애플의 신제품 출시 관련 모멘텀을 기대하기보다는 관망으로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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