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월 26일 브리핑
▲오늘의 추천주
1. 일진전기
2. YG PLUS
3. JTC
▲간밤의 미 증시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유럽연합에 추가 고율관세를 부과한다는 언급에 최근 양호하게 완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줄어들면서 미 증시는 약세로 전환되었습니다. 6/1일 50% EU에 관세를 부과하기로 했으나 다행히 오늘 7/9일로 연기되면서 나스닥 선물 시장이 강세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달러 가치는 23년 12월 이후 최저치로 기록을 했고, 국채금리는 장기물은 다시 안전자산에 대한 선호도가 올라가면서 금리가 조금 낮아지며 그나마 위안을 했습니다.
▲국내 증시 전략
우리 시장은 미 증시 하락에 같이 동조화되면서 약세를 보였습니다. 그나마 오늘 트럼프 대통령의 유럽 관세 유예 발표를 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리스크가 해소되면서 장 초반 강세로 출발할 수 있으나 오후 시간까지 이어질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우선 메이저 수급인 외국인/기관이 얼마나 매수하는지 여부가 중요합니다. 프로그램 매수까지 연결되면 결국 바스켓으로 다양한 업종들로 매수가 진행되면 시장은 좀 더 양호한 상승이 이어질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 시장은 눈치 보기 장세가 이어지고 있어 쉽지만은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징테마 및 관심 업종
다양한 업종에 대한 종목별 차별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속성이 이어지지 않고 하루 만에 다시 빠르게 순환되고 있어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최근 실적에 대한 강세 업종은 조선, 방산, 화장품, 전력 인프라 등이고 여기에 원전, 로봇, 자동차, 반도체, 2차전지, 음식료, 니파바이러스, 코로나 등 너무도 다양한 섹터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발 빠른 이동보다는 무겁게 진행되면서 대응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 굿모닝 주식창 '24시클럽'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