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트럼프 대통령의 유럽연합 EU에 대한 50% 관세 부과 및 해외 생산 스마트폰에 최소 25% 관세 부과 발언으로 지난주 마지막 거래일 미 증시 하락. - 금일 국내 시장은 상승세를 보이며, 코스닥 1% 이상 상승한 723선, 코스피 1% 가까운 상승폭으로 2616선 회복. -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의 매수세로 수급 상황 개선
● 핵심 포인트 - 트럼프 대통령의 유럽연합 EU에 대한 50% 관세 부과 및 해외 생산 스마트폰에 최소 25% 관세 부과 발언으로 지난주 마지막 거래일 미 증시 하락. - 금일 국내 시장은 상승세를 보이며, 코스닥 1% 이상 상승한 723선, 코스피 1% 가까운 상승폭으로 2616선 회복. -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의 매수세로 수급 상황 개선. - 트럼프 대통령의 원자력 산업 발전을 위한 행정명령 4건 서명으로 인해 원전주 강세. 일진파워 15% 이상 상승. - 삼성전자의 2028년 반도체 제조에 유리기판 도입 소식으로 유리기판 관련주 반등. 필옵틱스 14% 이상 상승. - 현대로템의 분기 영업이익 사상 첫 2천억 원 돌파 및 방산 수출 확대에 따른 장기 성장 기대감으로 12% 급등. 한화시스템 2% 이상 상승.
● 트럼프發 무역전쟁 우려 완화...국내 증시 상승세 지난주 마지막 거래일 미국 증시가 일제히 하락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유럽연합 EU에 50%의 관세를 부과하고 애플과 삼성전자와 같은 해외 생산 스마트폰에 최소 25%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히면서 시장에 충격을 준 것이다. 그러나 다행히도 금일 국내 시장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코스닥은 1% 넘게 상승하면서 723선을 지나고 있고, 코스피 또한 1% 가까운 상승폭을 보이며 2616선까지 회복했다. 수급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외국인 투자자가 거래소 시장에서 3거래일만에 매수로 스탠스를 바꾸면서 코스피, 코스닥 그리고 선물시장까지 쌍끌이 매수가 들어오고 있고, 기관 역시 양대 시장에서 매수하면서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원자력발전 관련 종목들의 강세다. 트럼프 대통령이 2050년까지 원자력 발전 용량을 4배로 늘리겠다는 행정명령에 서명하면서 일진파워를 비롯한 원전 관련 주들이 일제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가 2028년부터 반도체 제조에 유리기판을 도입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필옵틱스 등 유리기판 관련 종목들도 모처럼 반등에 나서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