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하반기 조선주 핵심 수주는 LNG선과 해양플랜트로 예상되며, 신조선가는 소폭 하락하나 조선 3사의 실제 수주 단가는 양호할 것으로 전망됨. 북미 중심의 수주와 중국 조선사 제재 반사 수혜, 글로벌 함정 프로젝트 수주 기대감, IMO 환경규제 등으로 조선업의 유리한 사이클 도래함. - 한화엔진은 군수 산업과 연관되어 상승했으며, 상대적으로 비싼 경향이 있
● 핵심 포인트 - 하반기 조선주 핵심 수주는 LNG선과 해양플랜트로 예상되며, 신조선가는 소폭 하락하나 조선 3사의 실제 수주 단가는 양호할 것으로 전망됨. 북미 중심의 수주와 중국 조선사 제재 반사 수혜, 글로벌 함정 프로젝트 수주 기대감, IMO 환경규제 등으로 조선업의 유리한 사이클 도래함. - 한화엔진은 군수 산업과 연관되어 상승했으며, 상대적으로 비싼 경향이 있음. 삼성중공업과 현대마린엔진이 상대적으로 덜 오른 종목으로 추천됨. - 톱픽 종목인 HD현대미포조선과 HD한국조선해양은 현재 지표상 과열 구간에 들어와 있어 조정을 기다리는 것이 좋음. 현대중공업은 PER 20배, 삼성중공업은 17배, HD현대미포는 19~20배로 조선산업은 국내 성장 섹터 중 밸류가 가장 낮음. - 지난주 금요일 관심 종목이었던 한국카본은 조선 섹터 내에서 가장 저렴한 밸유를 가지고 있으며, 올해부터 구조적으로 실적이 가파르게 올라갈 것으로 전망됨. SK증권 리포트 참고 권장.
● 하반기 조선주, LNG선과 해양플랜트가 이끈다 올해 하반기 조선주 핵심 수주는 LNG선과 해양플랜트로 예상된다. 신조선가는 소폭 하락할 것으로 전망되나 조선 3사의 실제 수주 단가는 양호할 것으로 보인다. 북미 중심의 수주와 중국 조선사 제재 반사 수혜, 글로벌 함정 프로젝트 수주 기대감, IMO 환경규제 등으로 조선업의 유리한 사이클이 도래하고 있다. 한편, 한화엔진은 상대적으로 비싼 경향이 있어 삼성중공업과 현대마린엔진이 추천된다. 톱픽 종목인 HD현대미포조선과 HD한국조선해양은 현재 지표상 과열 구간에 있어 조정을 기다리는 것이 좋다. 지난주 금요일 관심 종목이었던 한국카본은 조선 섹터 내에서 가장 저렴한 밸류를 가지고 있으며, 올해부터 구조적으로 실적이 가파르게 올라갈 것으로 전망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