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반도체 및 HBM 관련주: 미중 무역협상 기대감 속 엔비디아의 미국 증시 시총 1위 탈환함에 따라 국내 반도체주 동반 강세 보임. 특히 SK하이닉스는 올해 1분기 글로벌 D램 시장에서 고부가가치 제품인 HBM3E의 출하 비중 늘리며 사상 첫 1위 차지했으며 이에 따라 주가 4.82% 상승함. - 로봇 관련주: 현대차그룹 산하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휴머노이
2025-06-05 07:30
HBM·로봇 관련주 강세...SK하이닉스, 글로벌 D램 시장 첫 1위
● 핵심 포인트 - 반도체 및 HBM 관련주: 미중 무역협상 기대감 속 엔비디아의 미국 증시 시총 1위 탈환함에 따라 국내 반도체주 동반 강세 보임. 특히 SK하이닉스는 올해 1분기 글로벌 D램 시장에서 고부가가치 제품인 HBM3E의 출하 비중 늘리며 사상 첫 1위 차지했으며 이에 따라 주가 4.82% 상승함. - 로봇 관련주: 현대차그룹 산하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휴머노이드에 특화된 국제표준 제정에 나서며 관련주 랠리 펼쳐짐. 섹터 내에서는 원익홀딩스 15%, 두산 11%대 강세 보임. 표준 제정은 곧 안전성 확보를 의미하며 이는 휴머노이드 상용화에 있어 선제 조건이라 할 수 있음. 현재 초안 승인 후 심사 단계에 있으며 향후 소식 주목 필요.
● 반도체·HBM ·로봇 관련주 강세...SK하이닉스, 글로벌 D램 시장 첫 1위 미국과 중국의 무역 협상 기대감이 고조되며 엔비디아가 미국 증시에서 시가총액 1위 자리를 탈환했다. 이에 따라 국내 반도체주도 동반 강세를 보였다. 특히 SK하이닉스는 올해 1분기 글로벌 D램 시장에서 삼성전자를 제치고 사상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의 매출은 전 분기 대비 7.1% 감소한 97억 2000만 달러를 기록했지만, 삼성전자의 매출 감소 폭이 19.1%로 더 크게 나타나며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 이러한 성과는 고부가가치 제품인 HBM3E의 출하 비중이 늘어난 덕분으로 분석된다. 한편, 현대차그룹 산하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휴머노이드에 특화된 국제표준 제정에 나선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로봇 관련주들도 랠리를 펼쳤다. 이번 표준 제정은 휴머노이드 로봇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중요한 발걸음으로 평가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