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6월 9일 기준, 월가 투자은행 46곳 중 26곳이 애플 주식에 대해 매수 의견을 제시함.
- 애널리스트들은 애플의 1년 평균 목표주가가 현재보다 약 12% 상승할 것으로 전망함.
- 애플은 올해 AI 기능 출시 지연과 중국 시장에서의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음.
- 지난해 초 중국 고급 스마트폰 시장의 70%를 차지했던 애플의 점유율은 올해 1분기 47%로 하락함.
- 반면 화웨이는 점유율을 35%까지 끌어올리며 애플의 빈자리를 차지함.
- 애플의 새로운 전략이 모든 우려를 잠재우고 월가를 다시 열광시킬 수 있을지 주목됨. 새 전략은 한국 시간으로 6월 10일 화요일 새벽 2시에 공개될 예정임.
● 애플, 월가 투자은행 26곳 매수 의견..AI 전략 성공할까?
2025년 6월 9일 기준, 월가 투자은행 46곳 중 26곳이 애플 주식에 대해 매수 의견을 제시했다. 애널리스트들은 애플의 1년 평균 목표주가가 현재보다 약 12%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지만, 애플은 올해 AI 기능 출시 지연과 중국 시장에서의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난해 초 중국 고급 스마트폰 시장의 70%를 차지했던 애플의 점유율은 올해 1분기 47%로 하락했으며, 그 자리를 화웨이가 35%까지 점유율을 끌어올리며 대체했다. 화려한 AI 발표 대신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선택한 애플의 전략이 모든 우려를 잠재우고 다시 한번 월가를 열광시킬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해당 전략은 한국 시간으로 6월 10일 화요일 새벽 2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