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지역화폐 관련주: 비상경제점검 TF 2차 회의에서 2차 추경과 함께 지역화폐 지원 정책이 논의될 것으로 예상되어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임. 코나아이 18% 급등, 쿠콘 12%대 강세, 웹케시, 유라클 모두 7~8%대 상승. - 편의점 관련주 : 2차 추경에 대한 기대감 속에서 내수주 중 편의점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임. GS리테일 7% 강세, BGF리테일
● 핵심 포인트 - 지역화폐 관련주: 비상경제점검 TF 2차 회의에서 2차 추경과 함께 지역화폐 지원 정책이 논의될 것으로 예상되어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임. 코나아이 18% 급등, 쿠콘 12%대 강세, 웹케시, 유라클 모두 7~8%대 상승. - 편의점 관련주 : 2차 추경에 대한 기대감 속에서 내수주 중 편의점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임. GS리테일 7% 강세, BGF리테일 5% 상승, 이마트 1%대 강세. - 전선주 : 에너지고속도로 정책과 관련하여 전선 수요 증가 기대감에 상승. LS전선은 세계 최대 송전 용량의 HVDC 케이블 상용화에 성공했으며 대한전선 10% 상승, KBI메탈 2% 상승. - 엔터주 : 한·중 관계 해빙 모드 속에서 엔터주들이 강세. 갤럭시아에스엠은 STO 모멘텀과 지역화폐 관련주로 부각되며 14% 상승, 하이브는 BTS 멤버들의 제대 앞두고 6.5% 상승, JYP Ent. 와 에스엠도 각각 4.6%, 4.5% 상승. - 원전주 : 트럼프 대통령의 원전 르네상스 선언과 미국 웨스팅하우스의 10기 수주 도전 의사 표명으로 국내 업체들과의 협력 가능성 부각되며 상승. 오르비텍 13% 상승, 우리기술 8% 상승, 한전기술, 두산에너빌리티, DL이앤씨 모두 강세. - 자동차 관련주 : 외국인 매수세 유입되며 그간 소외되었던 자동차주들 상승. 현대모비스 9.84% 상승, 기아 2% 상승, 현대차 3.4% 상승. - 2차 전지주 : 골드만삭스가 한국 양극재 업체들에 대해 매도 의견 제시하며 하방 압력 받음. 엘앤에프 11% 하락, 에코프로머티 4.5% 하락,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3% 하락.
● 정책 수혜주 중심으로 활발한 움직임 보이는 주식 시장 9일 오전 주식 시장에서는 지역화폐, 원전, 전선, 엔터 관련주 등 정책 수혜주를 중심으로 활발한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먼저 지역화폐 관련주들은 오늘 열리는 비상경제점검 TF 2차 회의에서 2차 추경과 함께 지역화폐 지원 정책이 논의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코나아이가 18% 넘게 급등하고 있고, 쿠콘, 웹케시, 유라클 등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한편 편의점 관련주들도 2차 추경에 대한 기대감 속에서 내수주로서 일부 반응하고 있다. GS리테일이 7% 강세를 보이고 있고, BGF리테일과 이마트도 소폭 상승하고 있다. 또한 전선주들은 에너지고속도로 정책과 관련하여 전선 수요 증가 기대감에 상승하고 있다. LS전선이 세계 최대 송전 용량의 HVDC 케이블 상용화에 성공했다고 밝힌 가운데, LS, 대한전선, KBI메탈 등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중 관계 해빙 모드 속에서 엔터주들도 강세다. 갤럭시아에스엠은 STO 모멘텀과 지역화폐 관련주로 부각되며 14% 상승하고 있고, 하이브는 BTS 멤버들의 제대를 앞두고 6% 넘게 오르고 있다. JYP Ent. 와 에스엠도 각각 4% 이상 상승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원전 르네상스 선언과 미국 웨스팅하우스의 10기 수주 도전 의사 표명으로 국내 업체들과의 협력 가능성이 부각되며 원전주들도 일제히 오르고 있다. 오르비텍이 13% 상승하고 있고, 우리기술, 한전기술, 두산에너빌리티, DL이앤씨 등도 강세를 시현해내고 있다. 반면 골드만삭스가 한국 양극재 업체들에 대해 매도 의견을 제시하면서 2차 전지주들은 하방 압력을 받고 있다. 엘앤에프가 11% 하락하고 있고, 에코프로머티리얼즈와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도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