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피가 이재명 정부 출범 후 3거래일 연속 강한 상승세를 이어가는 중이며, 투자자들의 기대를 모으는 상법 개정안은 오는 12일 국회 본회의에 상정될 것으로 보임.
- 이재명 대통령은 2차 추경 예산 편성과 치솟는 물가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으며, 이날 회의에서는 추경과 물가가 핵심 사안이었음.
- 민생회복지원금을 전 국민에게 지급한다면 총 13조 원의 예산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며, 여기에 대통령이 물가 관리의 필요성을 직접 언급한 만큼 지난 추경에도 포함됐던 농축산물 할인 지원 등 물가 관리 사업에도 예산이 투입될 전망임.
- 한편, 추가 선임이 필요한 수석급은 AI미래기획수석과 경청통합수석으로 알려졌으며, 각각 대통령의 핵심 공약인 100조 원 인프라 펀드를 비롯한 AI 정책과 시민사회 분야를 담당할 것으로 보임.
- 또한, 오는 15일 캐나다 앨버타주에서 열리는 G7 정상회의에서 한미 그리고 한일 정상 간의 만남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짐.
● 코스피 3거래일 연속 상승, 2차 추경·상법 개정안 주목
코스피가 이재명 정부 출범 후 3거래일 연속 강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2차 추경 예산 편성과 함께 치솟는 물가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 보고해 달라고 참모들에게 지시했습니다. 투자자들의 기대를 모으는 상법 개정안은 오는 12일 국회 본회의에 상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비상경제점검 TF 회의에서는 추경과 물가가 핵심이었습니다. 이 대통령은 최근 라면이 한 봉지에 2천 원 한다는데 진짜냐며 물가 문제의 현안과 대책을 다음 회의 이전까지 보고해달라고 지시했습니다. 민생회복지원금을 전 국민에게 지급한다면 총 13조 원의 예산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에 대통령이 물가 관리의 필요성을 직접 언급한 만큼 지난 추경에도 포함됐던 농축산물 할인 지원 등 물가 관리 사업에도 예산이 투입될 전망입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