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닥 시장에서는 게임 및 AI 관련 종목들이 상승세를 보임.
- 지역화폐 관련 헥터파이낸셜, 음식료 관련 오리온홀딩스 등도 상승 탄력을 받음.
- 대명에너지는 신재생에너지 테마 안에서 유일하게 강한 모습을 보이며 신고가를 기록함.
- 정부가 국내 해상풍력 발전 산업 촉진을 위한 해상풍력특별법 하위 법령 제정에 착수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침.
- 전문가는 대명에너지의 올해 예상 실적이 긍정적이며, 정책 모멘텀도 존재하나 현 주가 수준에서는 추가적인 업사이드를 기대하기는 제한적이므로 조정 시 매수 관점으로 접근할 것을 추천함.
● 코스닥 강세, 게임 및 AI 관련주 상승세...대명에너지 신고가 기록
9일 코스닥 시장에서는 게임 및 AI 관련 종목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지역화폐 관련 헥터파이낸셜, 음식료 관련 오리온홀딩스 등도 상승 탄력을 받았다. 특히, 대명에너지는 신재생에너지 테마 안에서 유일하게 강한 모습을 보이며 신고가를 기록했다. 이는 정부가 국내 해상풍력 발전 산업 촉진을 위한 해상풍력특별법 하위 법령 제정에 착수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대명에너지의 올해 예상 실적이 긍정적이며, 정책 모멘텀도 존재하나 현 주가 수준에서는 추가적인 업사이드를 기대하기는 제한적이므로 조정 시 매수 관점으로 접근할 것을 추천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