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코이앤씨 컨소시엄이 고양시 덕양구에 공급하는 ‘고양 더샵포레나’가 금일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서울과 인접한 ‘서울 옆세권’ 입지, 총 2,600세대가 넘는 매머드급 단지 규모, 브랜드 프리미엄 등 다채로운 강점을 갖춘 단지다.
단지는 원당초등학교가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해 어린 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성사중학교와 성사고등학교가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화정동·행신동 일대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대형 편의시설과 의료 인프라도 가까이 위치한다. 단지 주변으로 롯데마트, 이마트, 코스트코,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등 쇼핑·생활 편의시설이 밀집돼 있으며, 명지병원, 동국대학교일산병원 등 대형 종합병원 접근성도 우수하다. 여기에 마상근린공원, 성사체육공원 등 다양한 녹지 공간이 단지 주변에 조성돼 있다.
우수한 상품성도 시장과 수요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먼저 2,600가구가 넘는 대단지답게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이 풍부하게 계획됐다. 피트니스, 실내스크린골프장, 탁구장 등 스포츠 시설을 비롯해 프라이빗 스터디, 북카페, 키즈룸 등의 에듀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여기에 사우나, 코인 세탁실, 어린이집, 경로당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뿐만 아니라 포스코이앤씨만의 스마트 홈 기술 ‘AiQ TECH’을 적용해 입주민들에게 최첨단 라이프를 선사할 계획이다. 단지 안전·보안과 관련된 ‘더샵 특화지키미’, 스마트폰으로 어디서나 편리하게 조명, 난방 등을 제어할 수 있는 ‘더샵 홈제어’, 빌트인 청정환기시스템(유상옵션) 등 단지 곳곳 쾌적한 공기를 관리하는 ‘더샵 클린에어시스템’ 이 적용된다.
아울러 산수정원, 물놀이터, 초화가든, 캐스케이드 등 감성적인 명칭의 특화 공간들이 조성될 예정으로, 자연 친화적인 환경을 선호하는 수요층은 물론, 어린 자녀를 둔 가정의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단지 경쟁력에 더해, 최근 수도권 신축 아파트의 희소성이 커지고 있는 점도 관심을 더욱 높이고 있다. 정비사업 위주의 공급 구조로 인해 대규모 신축 단지를 만나기 어려운 상황에서,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입지와 상품성을 고루 갖춘 신축 단지의 가치는 점점 더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