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클린뷰티의 상징, 닥터엘시아(Dr.Althea)가 올리브영 온·오프라인에 동시 입점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시장에서 먼저 증명된 제품력과 SNS를 통해 터진 입소문, 그리고 감각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인정 받은 결과다.
오프라인 매장에는 전 세계 누적 1천만 개 이상 판매된 국민 진정템, 345 릴리프 크림이 입점됐다. '셀레나 크림'이라는 별명으로도 잘 알려진 이 제품은 셀레나 고메즈가 실제 사용한 제품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아마존, 라쿠텐, Qoo10, YESSTYLE 등 세계 유수의 뷰티 플랫폼에서 크림·진정·비건 부문 1위를 석권한바 있다. 이제는 직구 없이도 국내 올리브영 매장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되며, 국내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온라인몰에는 SNS에서 '깎아밤'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퓨어 그라인딩 클렌징밤이 이미 입점 중이다. 독특한 스틱형 그라인딩 구조, 위생적이고 정량 사용이 가능한 제형, 부드러운 발림성과 강력한 세정력으로 수많은 뷰티 유튜버들의 찬사를 받았으며, 미국 VOGUE가 선정한 베스트 메이크업 리무버로도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해당 라인의 신제품인 리프레쉬 그라인딩 클렌징밤도 연이어 입점되었다. 기존과 동일한 그라인딩 스틱 제형을 유지하면서, 피지 케어와 모공 정돈에 특화된 포뮬러로 새롭게 설계된 이 제품은 트러블성 피부를 위한 데일리 솔루션으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클렌징을 넘어 하나의 스킨케어"라는 평가에 걸맞게, 닥터엘시아(Dr.Althea) 클렌징밤 라인은 완성도 높은 연작 구조로 진화 중이다.
여기에 닥터엘시아(Dr.Althea)는 이번년 신제품으로 선보인 시트 마스크팩 4종도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연이어 입점되며 라인업을 더욱 풍성하게 완성했다. 쿠션 베일 카밍, 젤리씰 리페어, 아쿠아 블루 하이드레이션, 비타 글로우 등 피부 진정부터 탄력, 수분, 광채까지 세분화된 케어가 가능한 이 마스크팩 시리즈는 민감성 피부도 안심할 수 있는 비건 포뮬러와 차별화된 시트 텍스처로 MZ세대의 주목을 받고 있다.
더퓨어랩(The Pure Lab)의 국내마케팅팀 강문주 파트장은 "이번 올리브영 입점은 제품력을 먼저 알아본 해외 소비자들의 반응을 국내 시장으로 확장하는 결정적인 전환점"이라며, "K-클린뷰티의 정수를 보여주는 닥터엘시아(Dr.Althea)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넓혀갈 것"이라고 전했다.
지금, 올리브영에서 베스트셀러와 기대 신제품이 모두 풀린 닥터엘시아(Dr.Althe)존재감으로, 트렌드를 이끄는 K-뷰티의 바로미터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