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종목: 파마리서치] - 오늘 발표된 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은 지배주주의 지분율을 확대하기 위한 흐름으로 판단됨. - K-뷰티 측면에서 지난 일주일간 상승이 컸던 이유는 6월 1~10일까지의 화장품 수출 데이터가 긍정적으로 나왔기 때문이며, 특히 5월에는 MoM으로 유럽에서 큰 물량의 수출이 이루어짐. - 이러한 흐름에
● 핵심 포인트 [종목: 파마리서치] - 오늘 발표된 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은 지배주주의 지분율을 확대하기 위한 흐름으로 판단됨. - K-뷰티 측면에서 지난 일주일간 상승이 컸던 이유는 6월 1~10일까지의 화장품 수출 데이터가 긍정적으로 나왔기 때문이며, 특히 5월에는 MoM으로 유럽에서 큰 물량의 수출이 이루어짐. - 이러한 흐름에 파마리서치의 지배구조 이슈가 찬물을 끼얹을 수도 있으나, 개별 기업단에서는 앞으로 당분간 횡보할 수 있는 일일 뿐 전체 K-뷰티 산업에 영향을 미칠 이슈는 아니라고 판단됨. - 결국 펀더멘털이 올라오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이번 인적분할에 대한 고민과 시장의 반응을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임.
● 파마리서치, 지배구조 이슈에도 K-뷰티 성장세 지속 재생의학 전문기업 파마리서치가 13일 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을 발표했다. 업계 전문가는 이번 전환이 지배주주의 지분율을 확대하기 위한 흐름으로 판단된다며 아쉬움을 표했다. 그러나 최근 K-뷰티의 성장세가 눈부시다며, 6월 1일부터 10일까지의 화장품 수출 데이터가 긍정적으로 나온 것을 언급했다. 특히 5월에는 MoM으로 유럽에서 큰 물량의 수출이 이루어졌다며, 이러한 흐름에 파마리서치의 지배구조 이슈가 찬물을 끼얹을 수도 있으나 개별 기업단에서는 앞으로 당분간 횡보할 수 있는 일일 뿐 전체 K-뷰티 산업에 영향을 미칠 이슈는 아니라고 판단했다. 결국 펀더멘탈이 올라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 인적분할에 대한 고민과 시장의 반응을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